서울·진천·밀양·김해·광주 5곳 지역화폐 결제 수단 탑재
해당 지역 거주자는 지역화폐로 국민지원금 수령 시 ‘바로결제’ 배달주문 가능
‘만나서 결제’는 거주 지역, 국민지원금 종류 관계 없이 이용

(사진=)
위메프 오에선 국민지원금 결제가 가능하다. (이미지=위메프 오 제공)

[스타트업투데이] 배달앱 위메프 오에서 국민지원금으로 배달주문이 가능하다.

위메프 오는 국민지원금 ‘바로결제’, ‘만나서 결제’를 모두 지원한다고 8일 밝혔다.

위메프 오는 지난해 12월 서울사랑상품권을 연동한 제로페이 결제 기능을 탑재한 이후 ‘진천사랑상품권,’ ‘밀양사랑상품권, ‘김해사랑상품권’, ‘광주상생카드’ 등 총 5개 지역화폐를 유치했다.

때문에 ▲서울특별시 ▲충청북도 진천 ▲경상남도 밀양, 김해 ▲광주광역시(상생카드 선불형) 5개 지역 거주자들은 지역화폐로 국민지원금을 지급받으면 ‘바로결제’ 방식을 이용한 배달주문이 가능하다.

‘만나서 결제’는 거주 지역, 국민지원금 종류(신용·체크카드, 지역화폐, 선불카드)에 관계없이 이용할 수 있다. 단 프랜차이즈의 경우 가맹점에서만 사용할 수 있어 주문 전 확인이 필요하다.

위메프 오 관계자는 “위메프 오에서는 거주 지역, 국민지원금 수급 방식 등 상황에 따라 비대면 ‘바로결제’, 대면 ‘만나서 결제’ 모두 이용할 수 있다”며 “많은 분들이 위메프 오에서 간편하고, 안전하게 배달주문 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스타트업투데이=이영주 기자] joo@startuptoday.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스타트업투데이(STARTUP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