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신사, 코드스테이츠와 실무 역량 갖춘 IT 인재 채용을 위한 파트너십 체결
소프트웨어 엔지니어, 데이터 사이언티스트 등 분야별 인재 연결
코드스테이츠, 240여개 기업과 제휴 맺고 수강생, 졸업생, 현직자 인재풀 대상 맞춤형 채용 연계
제휴 파트너십의 지속적인 확대로 새로운 채용 기회 제공하고, 적재적소에 IT 인재 공급할 것

코드스테이츠와 무신사가 채용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사진=코스테이츠 제공)
코드스테이츠와 무신사가 채용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사진=코스테이츠 제공)

[스타트업투데이] 정보기술(IT) 부트캠프 스타트업 코드스테이츠가 온라인 패션 플랫폼 무신사와 디지털 인재 채용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코드스테이츠는 수강생과 졸업생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소프트웨어 엔지니어’, ‘데이터 사이언티스트’ 등 다양한 분야의 맞춤형 IT 인재를 무신사에 연결하게 된다.

이번 제휴로 코드스테이츠 부트캠프 수료자들은 무신사 취업의 기회를 얻을 수 있고, 무신사에서는 분야별 실무 역량을 갖춘 인재들을 빠르게 확보할 수 있게 됐다. 양사는 적재적소 필요한 인재를 채용하는 것은 물론, 이를 통해 국내 청년 고용시장 활성화에도 힘을 보탤 계획이다.

인재 연결은 구독 메일을 통해 평균 3~4주마다 20~30여 명의 우수 인재 이력서를 제공받는 ‘정기추천’, 특정 조건에 부합한 인재를 소개받는 ‘맞춤추천’, 4주 동안 그룹 프로젝트를 통해 업무의 합을 맞춰본 후 채용을 결정하는 ‘기업협업’ 등 다양한 방식으로 진행된다. 소프트웨어 개발 분야의 경우 실무 과제형 채용 연계도 가능해, 코딩 능력을 증명할 수 있는 지원자들을 선발할 수 있다.

코드스테이츠는 실무에 바로 투입될 수 있는 수강생, 졸업생, 현직 인재풀을 제휴 기업에 우선적으로 연결해주는 채용 파트너십 제도를 창립 초기인 2016년부터 운영해 왔다. 현재 코드스테이츠를 통해 인재를 확보 중인 기업은 240여개 사로, 네이버, 카카오엔터프라이즈, 클래스101 등이 함께하고 있다.

무신사는 ‘K-유니콘 기업’에 등극한 패션 전문 버티컬 커머스다. 무신사 스토어에서 글로벌부터 신진 디자이너까지 국내외 다양한 브랜드 패션을 소개하는 동시에 현재 유행하는 패션 아이템과 트렌드를 볼 수 있는 패션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브랜드 패션에 특화된 검색 서비스, 인기 상품을 실시간으로 보여주는 랭킹, 취향 분석 기반의 브랜드 및 상품 추천 등 고객 사용성을 높이기 위한 IT서비스를 확대하고 있다.

코드스테이츠 김인기 대표는 “그동안 채용 제휴를 통해 기업에 양질의 인력을 제공하고 IT 커리어 전환을 도모하는 교육생들에게는 새로운 기회를 제공할 수 있었다”며, “무신사와의 제휴를 기점으로 우량 파트너십을 더욱 확대해 나가는 것은 물론, 나아가 IT 인력 불균형 문제 해소에도 적극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스타트업투데이=임효정 기자] hj@startuptoday.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스타트업투데이(STARTUP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