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창조캠퍼스 내 C랩 아웃사이드 대구 캠퍼스 개소
지역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 고도화

삼성전자가 22일 대구시 북구 삼성창조캠퍼스에 ‘C랩 아웃사이드 대구’ 캠퍼스를 개소했다(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가 22일 대구시 북구 삼성창조캠퍼스에 ‘C랩 아웃사이드 대구’ 캠퍼스를 개소했다(사진=삼성전자)

[스타트업투데이] 삼성전자가 외부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 ‘C랩 아웃사이드’를 지역으로 확산한다. 지역의 우수 스타트업을 발굴, 육성함으로써 지역 내 창업 생태계와 지역 경제를 활성화한다는 목표다. 

삼성전자는 지난 22일 대구시 북구 ‘삼성창조캠퍼스’에서 ‘C랩 아웃사이드 대구 캠퍼스’ 개소식을 열었다고 밝혔다. 

‘C랩 아웃사이드 대구 캠퍼스’는 삼성전자가 2018년부터 운영해 온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을 대구로 확대하고 지역 내 우수 스타트업을 발굴∙육성하기 위해 신규로 조성한 공간이다. 

삼성전자는 올해부터 그동안의 C랩 운영 노하우를 기반으로 지역의 우수 업체를 직접 선발∙육성하는 방식으로 지역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을 고도화하기로 했다. 

첫 행보로 ‘C랩 아웃사이드 대구’ 프로그램을 신설했다. 대구 소재 스타트업들이 서울로 오지 않더라도 기존의 C랩 아웃사이드 육성 프로그램과 동일한 혜택과 지원을 받을 수 있게 했다. 

삼성전자는 조만간 ‘C랩 아웃사이드 광주’, ‘C랩 아웃사이드 경북’을 개소하고 지역 창업 생태계 지원을 확대해 나아갈 계획이다. 

기업 설립, 인력 확보, 투자 유치 등 스타트업의 생태계에 유리한 환경이 구축되면 지역 스타트업이 빠른 시간 내에 사업 안정화와 시장 정착을 이룰 수 있고 이를 통해 지역 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프로그램 출범에 앞서 삼성전자는 ‘C랩 아웃사이드 대구’에 선정된 5개 스타트업이 입주할 수 있는 사무 공간과 인프라를 대구 ‘삼성창조캠퍼스’ 내에 조성했다. 앞으로 매년 이곳에서 대구의 혁신 기술 스타트업을 발굴∙육성한다는 목표다. 

삼성전자는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의 추천을 받고 전문가의 심사를 거쳐 헬스케어, 로봇, 소재부품 분야 등 지역 내 혁신 스타트업 5개사를 선정했다. 특히 디지털 헬스케어 산업 선도도시라는 지역 특성에 맞게 헬스케어 분야 스타트업을 중점 선발했다. 

‘C랩 아웃사이드 대구’에 선정된 스타트업은 ▲최대 1억 원의 사업지원금 ▲성장 단계별 맞춤형 컨설팅 ▲삼성전자 및 계열사와의 협력 기회 연결 ▲CES 등 국내∙외 IT 전시회 참가 ▲국내∙외 판로 개척 등 향후 1년간 서울의 ‘C랩 아웃사이드’ 스타트업과 동일한 지원을 받게 된다. 

삼성글로벌리서치 김완표 대표는 “앞으로도 적극적으로 지역 내 혁신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지역 창업 기업이 글로벌 시장으로 진출할 수 있는 성장 발판을 마련하는 데 힘쓰겠다”고 밝혔다. 

[스타트업투데이=염현주 기자] yhj@startuptoday.kr

저작권자 © 스타트업투데이(STARTUP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