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소재 F&B (예비)스타트업 양성∙∙∙푸드메이커 최대 33개팀 모집
개별주방 및 공유주방 푸드메이커 선발∙∙∙맞춤형 원스톱 성장지원
모집기간은 7월 10일까지, 활동기간은 8월 14일부터 12월 1일까지

사진=서울창업허브
사진=서울창업허브

[스타트업투데이] 서울시의 유망 창업기업을 발굴하고 육성하는 지원기관인 서울경제진흥원(SBA, 대표 김현우)은 서울창업허브 키친인큐베이터에서 성공적인 외식창업을 돕기위해 ‘15기 푸드메이커’를 모집한다고 27일 밝혔다. 모집기간은 내달 10일까지다. 

이번 푸드메이커 15기 모집은 개별주방 푸드메이커, 공유주방 푸드메이커로 나누어 최대 33개팀을 선발한다. 푸드메이커로 선발되면 임대료 없이 무상으로 제공받은 공간을 이용할 수 있다. 

공유주방 푸드메이커는 최대 30개팀이 선발되며 키친인큐베이터 내 공유주방을 월 50시간 이내로 이용 가능하다. 메뉴개발 및 생산공간이 필요한 외식분야 (예비)창업자에게 적합하다. 또 공유주방 푸드메이커는 B2C에 한해 온라인 판매가 가능한 장점도 있다. 

개별주방 푸드메이커는 3개팀이 선발된다. 키친인큐베이터 내 푸드코트 형태의 판매 공간을 제공받는다. 오프라인 출점을 앞두고 계획중인 아이템의 시장성과 소비자 반응을 확인하고 싶은 외식분야 (예비)창업자가 지원하기 적합하다. 

공유주방 푸드메이커와 가장 큰 차이는 개발한 메뉴를 바탕으로 매장을 운영해 서울창업허브 입주기업 및 일반 시민에게 판매하면서 즉각적인 피드백을 얻을 수 있다는 점이다. 

푸드메이커로 선정되면 시설활용 이외에도 성공적인 스타트업으로 발돋움하기 위한 지원을 받을 수 있다. ▲멘토링 ▲컨설팅 ▲메뉴개발 ▲품평회 ▲크라우드펀딩 ▲온∙오프라인 판로지원 ▲홍보지원 등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이정용 서울경제진흥원 창업허브1팀 선임은 “외식산업 생태계에서 고군분투하는 스타트업이 가장 필요로 하는 것이 무엇인지 항상 귀 귀울이고 있다”며 “푸드메이커 15기 모집을 통해 F&B 스타트업의 성장과 육성을 더욱 강화해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푸드메이커 15기에 최종 선정된 팀의 활동기간은 8월 14일부터 12월 1일까지다. 

[스타트업투데이=김지민 기자] news@startuptoday.kr

저작권자 © 스타트업투데이(STARTUP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