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교과서 시장 진출로 교과서 시장 점유율 회복 계획
스쿨PT의 AI 기술력과 교과서 콘텐츠 결합
학생의 학습 흥미∙몰입도↑∙∙∙학습 효과 극대화 환경 조성

사진=아이헤이트플라잉버그스
사진=아이헤이트플라잉버그스

[스타트업투데이] 인공지능(AI) 디지털 교과서 솔루션 ‘스쿨PT’를 운영 중인 아이헤이트플라잉버그스(대표 박찬용)가 교과서 출판사 교학사∙지학사와 ‘AI 디지털 교과서’ 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스쿨PT와 교학사∙지학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2025년 3월 도입이 확정된 AI 디지털 교과서 개발을 위해 협력할 예정이다. 두 출판사는 이번 협약을 기점으로 디지털 교과서 시장 진출을 통해 잠시 주춤하던 교과서 시장 점유율을 회복한다는 계획이다. 

초등 표준전과 발행사로 잘 알려진 교학사는 1951년 설립된 유서 깊은 교과서 출판사다. 62년의 역사와 노하우를 바탕으로 자습서, 참고서 등 학생들의 학습 성과 향상을 위한 다양한 콘텐츠를 개발하고 있다. 

지학사는 1963년 설립돼 300여 종의 중∙고등학교 교과서를 펴낸 베테랑 교과서 출판사다. ‘독서평설’ ‘하이라이트 참고서’ 등 교과서 외 영역에서도 높은 전문성을 인정받고 있다. 

교학사와 지학사는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양사의 이름에 걸맞은 교육 혁신을 선도할 수 있게 됐다. 스쿨PT의 AI 기술력과 교과서 콘텐츠를 결합해 학생들이 학습에 대한 흥미와 몰입도를 높이고, 학습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할 예정이다. 

아이헤이트플라잉버그스 박찬용 대표는 “교학사∙지학사와의 업무 협약을 통해 AI 디지털 교과서 시장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우수한 AI 기술을 바탕으로 교육의 질을 높이고, 학생들이 미래 사회를 대비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스쿨PT는 학생들의 학습 성취도와 패턴을 분석해 학생 개개인의 수준과 필요에 맞는 학습 콘텐츠를 선생님에게 추천∙제공한다. 선생님은 이를 기반으로 학생별 맞춤형 학습을 지도할 수 있도록 개발된 디지털 교과서 솔루션이다. 스쿨PT는 개발 중인 디지털 교과서를 2024년 1월 17일~19일 3일간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제21회 대한민국 교육 박람회’의 스쿨PT 체험 부스에서 선보일 예정이다. 

[스타트업투데이=한이서 기자] h2s@startuptoday.kr

저작권자 © 스타트업투데이(STARTUP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