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외 110만 인플루언서 회원풀 등 관련 서비스 역량 보유
레뷰, 레뷰셀렉트 회원에게도 글로벌 인플루언서 행사 경험 제공

(사진=)

[스타트업투데이] 글로벌 인플루언서 플랫폼 기업 레뷰코퍼레이션(대표 장대규)이 ‘2023 서울콘’의 성공적 개최를 지원하기 위해 서울경제진흥원(SBA)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2023 서울콘’은 전 세계 최초이자 최대 규모의 인플루언서 박람회다. 콘텐츠, 뷰티, 패션 등을 주제로 서울의 매력을 전 세계에 알리고 경제적 가치를 창출하기 위한 행사로 50여 개국 3,000여 개 팀의 인플루언서가 참여한다. 이들이 전 세계에 거느린 구독자 수는 30억 명에 달한다. 행사는 DDP 아트홀에서 오는 30일부터 내년 1월 1일까지 3일간 진행될 예정이다. 

국내 인플루언서 플랫폼 분야 기업 레뷰코퍼레이션은 서울콘이 성황리에 개최될 수 있도록 행사 홍보 활동을 지원한다. 인플루언서를 광고주와 연결해주는 매칭 플랫폼 ‘레뷰’(REVU)와 매크로급 인플루언서 전용 플랫폼 ‘레뷰셀렉트’(REVU Select)에서 활동하는 110만 명 이상의 인플루언서 회원풀을 활용해 서울콘의 사전 홍보를 진행한다. 

베트남, 인도네시아 등 동아시아 6개국에 운영 중인 ‘레뷰 글로벌’(REVU Global) 서비스의 해외 인플루언서들도 서울콘 홍보 활동에 동참한다. 레뷰코퍼레이션은 서울콘에서 진행하는 페스티벌과 콘퍼런스, 콘텐츠, 패션, 엔터테인먼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국내∙외 인플루언서들을 초청하고 파견한다. 

레뷰코퍼레이션은 2016년 태국 시장 진출을 시작으로 중국, 베트남, 대만, 인도네시아, 필리핀까지 시장을 확대해 글로벌 인플루언서 플랫폼으로서의 입지를 다져왔다. 레뷰코퍼레이션은 인플루언서를 테마로 하는 서울콘과의 협업을 통해 국내∙외 다양한 인플루언서와의 네트워킹을 강화하고 글로벌 인플루언서 마케팅 시장에서의 기업 인지도를 확대할 방침이다. 또 레뷰코퍼레이션 인플루언서 회원들에게 세계적인 행사 참여 경험을 제공해 고객 만족도를 높인다. 

레뷰코퍼레이션 장대규 대표는 “30억 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글로벌 인플루언서들이 모이는 유의미한 자리에 함께할 수 있다는 것은 매우 영광스러운 일”이라며 “서울콘의 성공적 개최는 물론 레뷰 회원들을 위한 다양한 기회 제공과 국내 인플루언서 산업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스타트업투데이=한이서 기자] h2s@startuptoday.kr

저작권자 © 스타트업투데이(STARTUP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