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라우드펀딩 준비하는 대한민국 모든 스타트업 위한 정보 교류의 장 마련해
국내 크라우드펀딩 선도하는 와디즈의 경험과 노하우를 매월 한번씩 공유해 앞으로 부산, 대구, 대전, 광주 등 전국으로 행사 확대할 계획
공동창업자인 최동철 부사장 포함, 6억 펀딩 기록한 링티 이원철 대표 및 신예 메이커 4팀 연사로 나서

와디즈, 제1회 WAdiz Better Day 행사 개최 (제공: 와디즈)
와디즈, 제1회 Wadiz Better Day 행사 개최 (제공: 와디즈)

[스타트업4]  라이프스타일 투자플랫폼 와디즈(대표 신혜성)는 오는 4월 29일 오후 3시 서울 강남구 팁스타운 지하1층 팁스홀에서 크라우드펀딩을 준비하는 국내 모든 창작자 및 스타트업을 위한 ‘Wadiz Better Day’ 행사를 처음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대한민국 모든 창작자, 스타트업, 중소기업 및 대기업 브랜드 등 와디즈 펀딩을 준비하고 있는 예비 메이커를 위해 준비한 것으로 지난 7년 동안 와디즈가 국내 크라우드펀딩 시장을 선도하며 쌓아온 경험과 노하우를 전격 공개할 예정이다. 

Wadiz Better Day 첫 행사는 스타트업들에게 친숙하며 상징적인 장소인 팁스타운에서 진행된다. 이는 크라우드펀딩을 준비 중인 더 많은 메이커들에게 기회를 제공하며 실제적인 사례를 통해 서비스에 대한 구체적인 이해를 돕고자 기획, 앞으로는 서울 뿐만 아니라 전국으로 확대 할 계획이며 매월 마지막 주에 열릴 예정이다. 

주요 강연자로는 와디즈 최동철 부사장의 ‘4월의 와디즈 트렌드’ 강의를 시작으로 최근 앵콜 펀딩으로 누적 6억원 펀딩에 성공한 마시는 링거 ‘링티’를 선보인 링거워터 이원철 대표의 성공사례를 포함, 플랜브로(반려동물 분야), 코스메쉐프(뷰티 분야), 바이수미(패션·잡화 분야), OWP(게임·취미 분야) 등 신예 메이커 4팀의 와디즈 펀딩 도전기로 꾸며질 예정이다. 

와디즈 최동철 부사장은 “이번 행사는 매달 500여 명 이상이 참가해 크라우드펀딩을 대표하는 교육 프로그램으로 자리 잡은 와디즈 스쿨이 펀딩을 준비하는 더 많은 메이커에게 정기적인 교육 기회를 제공하고자 준비했다”며 “앞으로 매월 개최될 행사를 통해 크라우드펀딩 트렌드를 포함, 펀딩을 진행 중인 메이커들의 실제적인 펀딩 경험과 노하우를 집약해서 소개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행사 신청은 와디즈 홈페이지를 통해 직접 할 수 있으며, 수강인원은 300명으로 제한, 수강료는 무료다. 앞으로 매월 진행될 행사는 와디즈 홈페이지를 통해 세부 시간과 장소를 공개할 예정이다.

[스타트업4=문성봉 전문기자] mlsj2000@hanmail.net

관련기사

저작권자 © 스타트업투데이(STARTUP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