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상금 6만5000달러, 우승 상금 2만달러, 상용화 채택시 1만 달러 추가
10월 25일부터 12월 20일까지 제2회 디자인 콘테스트 진행
글로벌 디자인 플랫폼 기업 샤플(SHAPL, 대표 진창수)은 ‘제1회 샤플 디자인 콘테스트’를 진행하고 우수한 성적을 거둔 디자이너를 위한 시상식을 10월 24일 한국관광공사 빌딩 9층 컨퍼런스룸에서 가졌다.
전 세계 디자이너를 대상으로 시행한 이번 콘테스트는 그 규모와 질적인 면에서 눈길을 끌었다. 스타트업이 주최한 행사로서 총상금 6만5000달러, 우승 상금은 2만달러에 달하는 비교적 큰 규모였다. 지난해 15억 원 이상의 매출을 달성한 샤플은 전 세계 디자이너의 훌륭한 작품을 직접 생산하고자 올 7월부터 ‘제1회 샤플 디자인 콘테스트(SHAPL Design Contest)’를 준비했다.
샤플은 이번 콘테스트에 총 37개국 742명의 디자이너가 예선에 참가했으며, 그중 179명이 본선에 진출했다고 밝혔다. 심사 과정은 총 2단계로 독창성, 실용성, 심미성을 기준으로 한 전문가 심사와 샤플 웹사이트에서 대중들이 참가하는 ‘Like’ 투표 심사로 나누어 진행되었다.
이날 시상식에서는 샤플의 진창수 대표가 우승자에게 트로피와 상금을 수여했다. 수상자 전원의 디자인 특허등록이 진행되며, 수상작 중 실제 생산제품으로 선택된 디자인도 발표되었다. 상용화된 제품의 디자이너는 각 미화 1만달러(한화 약 1,075만원)를 추가로 받는다.
샤플은 디자이너의 기량을 펼칠 기회를 창출함과 동시에 소비자가 원하는 제품을 고품질로 생산하는데 목표를 두고 있다. 이에 한 달 동안 크라우드 펀딩 사이트인 ‘와디즈(Wadiz)’에서 4만개 이상의 여행 가방과 배낭을 완판하며 큰 인기를 얻은 바 있다.
한편 샤플은 10월 25일부터 제2회 디자인 콘테스트를 진행한다. 출품 형태는 자유 형태로 개인, 팀, 졸업 작품 등 어떤 형태로든 가능하다. 출품 기간은 10월 25일부터 12월 20일까지이며 샤플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 제출이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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