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 관리비 서비스 아파트아이와 제휴

토스가 아파트 관리비 조회와 납부가 가능한 아파트 관리비 서비스를 출시했다. (출처: 비바리퍼블리카)
토스가 아파트 관리비 조회와 납부가 가능한 아파트 관리비 서비스를 출시했다. (출처: 비바리퍼블리카)

[스타트업4] 모바일 금융 서비스 토스를 운영하는 비바리퍼블리카는 18일 아파트 관리비 조회 및 납부가 가능한 아파트 관리비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토스의 아파트 관리비는 이지스엔터프라이즈의 아파트 관리비 서비스 아파트아이와 제휴해 전국 대부분 아파트의 관리비 조회와 납부를 간편하게 할 수 있는 서비스다.

아파트아이는 국내 최대 규모 아파트 관리비 조회 서비스로 아파트를 비롯한 공동주택 관리비 조회 및 납부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토스 사용자 중 아파트아이 회원은 바로 사용이 가능하며, 비회원의 경우 토스에서 바로 아파트 정보 인증을 통해 아파트아이 회원 가입 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아파트 정보 인증에 필요한 납부자 번호는 관리비 고지서나 거주 아파트의 관리사무소를 통해 확인하면 된다.

등록이 완료된 이후 추가 로그인 없이 매달 아파트 관리비를 조회할 수 있으며, 납부 마감 이틀 전까지 토스머니(토스 충전금)을 통해 결제할 수 있다. 또한, 이번 달 및 전월 관리비 비교, 동일 면적 가구 평균 대비 내 아파트 관리비 비교가 가능한 점도 특징이다.

토스 이승건 대표는 “아파트 관리비 서비스는 자칫 놓치기 쉬운 관리비 조회와 납부를 사용자분들의 앱 하나로 간편하게 해결할 수 있다는 점이 큰 특징이다. 앞으로도 일상생활에 꼭 필요한 간편하고 안전한 금융 생활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스타트업4=임효정 기자] hj@startuptoday.kr

저작권자 © 스타트업투데이(STARTUP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