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12-06 18:17 (금)
미래엔, 교사 위한 수업 혁신 전문지 '혁신수업N' 여름호 발간
미래엔, 교사 위한 수업 혁신 전문지 '혁신수업N' 여름호 발간
'재미' 주제로 교육 현장 이야기·수업자료 제공
웹진 발행 기념 '혁신수업 공감투표 이벤트' 진행
  • [스타트업투데이 박세아 기자]
  • 승인 2019.07.11 10:2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래엔(대표 김영진)은 11일 교사들을 위한 수업 혁신 전문지인 '혁신수업N' 여름호를 발간했다. (출처: 미래엔)
미래엔(대표 김영진)은 11일 교사들을 위한 수업 혁신 전문지인 '혁신수업N' 여름호를 발간했다. (출처: 미래엔)

[스타트업투데이] 미래엔(대표 김영진)은 11일 교사들을 위한 수업 혁신 전문지인 '혁신수업N' 여름호를 발간했으며, 여름호부터는 교사들의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웹진으로도 선보인다고 밝혔다.

지난 3월 창간된 '혁신수업N'은 연 4회 발행되는 계간지로, 더 좋은 수업을 열망하는 초·중·고 선생님이 수업 및 학생 관련 고민과 정보를 나눌 수 있는 소통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에 따라 혁신수업N은 매호 관심과 흥미를 유발할 수 있는 주제를 선정하고, 다양한 교육 현장의 이야기와 수업자료를 제공하고 있다. 

혁신수업N은 각계 전문가를 만나 학교 및 수업 혁신, 학교 문화 변화에 관한 이야기를 들어보는 ‘이야기 혁신’과 수업 및 학교 문화 혁신이 활발히 이뤄지는 현장을 찾아가는 ‘수업 혁신’, 카툰, 에세이, 멘토링 칼럼 등 교사가 콘텐츠 제작자로 참여하는 ‘교사 공감’의 세 가지 섹션으로 구성됐다.

이번 발간된 여름호 주제는 ‘재미’로 인기 유튜브 학습 콘텐츠 채널인 ‘아꿈선 초등3분과학’ 운영팀 대표인 한도윤 교사 인터뷰와 게이미피케이션(Gamification)을 활용해 수업을 더 재미있게 만드는 교사들의 모임인 ‘놀공늘공’의 이야기가 게재됐다. 

또한, 다른 교사들 앞에서 ‘망한 교육 사례’를 발표하는 ‘전국교육망실대회’ 이야기가 칼럼으로 연재돼 재미를 더했으며, 이외에도 ‘교수평기 일체화’, ‘주제통합수업’ 등 실제 수업 자료들이 담긴다.

구독을 희망하는 교사는 엠티처 공식 사이트에서 회원가입 후 무료 구독 신청을 하면 재직 중인 학교로 혁신수업N 매거진을 직접 받아볼 수 있다. 

미래엔 교육사업본부 정장아 본부장은 "선생님들이 새로운 수업과 학교 문화를 공유하고 서로 고민을 나눌 수 있는 장을 마련하기 위해 혁신수업N을 발간하고 있다"며 "학생들에게 새롭고 유익한 수업을 제공하기 위해 힘쓰는 선생님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미래엔 엠티처에서는 웹진 발행을 기념해 '혁신수업 공감투표 이벤트'를 오는 8월 31일까지 진행한다. 

[스타트업투데이=박세아 기자] psa@startuptoday.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