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 콜라보레이션 통해 새로운 친환경 식품 용기도 함께 개발할 계획

(출처: 현대카드)
‘우아한형제들’과 현대카드가 PLCC 상품 출시와 운영 및 마케팅에 대한 파트너십 계약을 맺었다. (출처: 현대카드)

배달 애플리케이션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과 현대카드는 지난 7일 배달의민족 전용 신용카드(PLCC) 상품의 출시와 운영 및 마케팅에 대한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PLCC(Private Label Credit Card, 상업자 표시 신용카드)’는 자체 신용카드를 갖고자 하는 기업이 전문 카드사와 함께 운영하는 카드로, 카드 혜택과 서비스를 해당 기업에 집중해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양사는 디자인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새로운 친환경 식품 용기를 함께 개발할 계획이다. 식품 배달 용기가 야기하는 환경문제의 심각성을 인식한 배달의민족은 올해 5월 친환경 코팅 소재를 활용해 매립 시 빠르게 분해되는 식품 용기를 선보인 바 있다.

다양한 디자인 프로젝트를 통해 새로운 컨셉의 생수와 주방용품 등을 선보인 바 있는 현대카드는 배달의민족과 함께 환경보호의 이미와 함께 사용자들의 편의성도 업그레이드 한 새로운 디자인의 식품 용기를 선보일 예정이다.

현대카드 관계자는 “배달의민족과 현대카드는 PLCC 상품 개발과 함께 배민 고객들에게 새로운 혜택과 즐거움을 선사하기 위해 여러 분야에서 적극적으로 협력을 펼쳐나갈 계획”이라며 “양사는 데이터 사이언스를 기반으로 한 고객 맞춤형 서비스 개발과 새로운 마케팅 인사이트 발굴에도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밝혔다.

[스타트업투데이=임효정 기자] hj@startuptoday.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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