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도 함께 보면 3.3배 더 ↑
숙박 앱에서 VR콘텐츠 중요성 커져

이미지=여기어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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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트업투데이] 잠재력을 주목 받는 가상현실(VR) 콘텐츠가 숙박 플랫폼에서도 영향력을 키우고 있다. 콘텐츠의 생동감 덕분에 방문 전 숙소 이용을 결정하는 중요한 요소로 떠올랐다.

숙박·모바일티켓 플랫폼 여기어때(대표 최문석)는 프리미엄 숙소 카테고리인 ‘블랙’의 소비 패턴을 분석해, VR기법으로 찍은 360도 숙소 이미지(VR콘텐츠)가 고객의 예약 확률을 높이고 있다고 밝혔다. VR콘텐츠를 감상한 이용자의 예약률은 어떤 콘텐츠도 확인하지 않은 경우보다 2.8배 더 상승했다. 사진과 함께 VR콘텐츠를 체크한 경우, 예약 가능성은 3.3배 오른 것으로 나타났다.

블랙을 제외한 일반 호텔 부문에서도 VR콘텐츠에 대한 소비자 신뢰가 나타났다. VR콘텐츠를 확인한 이용객이 예약을 결정한 비율은 아무 것도 보지 않은 집단 대비 1.4배 높았다. 사진과 함께 두 종류의 콘텐츠를 모두 확인한 고객의 예약 확률은 1.7배 더 증가했다.

여기어때 관계자는 “VR콘텐츠가 빠르게 대중화 하고 있는 가운데, 특히 공간을 판매하는 숙박 앱에서 화력을 발휘하고 있다”며 “고객이 상품을 사전에 평가하는 중요한 정보로서 가치가 뚜렷하다”고 설명했다.

여기어때는 현재까지 호텔 제휴점 400곳의 VR콘텐츠를 확보했고, 중소형호텔을 포함하면 총 1,700여 개의 숙소 정보를 VR로 담았다. 여기어때는 이를 기반으로 고객이 취향에 맞는 숙소를 선택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목표를 세웠다고 전했다.

[스타트업투데이=임효정 기자] hj@startuptoday.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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