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앱개발∙방송 등 전문가 집중 탐구 인터뷰 총 5회에 나눠 격주 공개
[스타트업투데이] 프리랜서 마켓 플랫폼을 운영중인 (주)크몽(대표 박현호)이 여러 분야 전문가들의 전문성 개발 및 고객 확보 경험과 노하우를 소개하는 인터뷰 콘텐츠인 ‘전문가를 만나다’ 시즌2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격주로 공개 되는 전문가를 만나다는 크몽에서 활동하는 5인을 섭외해 홍보와 마케팅부터 디자인, 앱개발, 방송 및 행사 진행까지 각 분야 다양한 내용의 인터뷰로 소개된다. 지난 3월 공개됐던 시즌1에 이어 고객들이 많이 이용하는 분야의 전문가를 섭외해 평소 궁금해 하던 부분을 토대로 시즌2 콘텐츠를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크몽 전문가를 만나다 시즌2는 ▲방송 작가 출신의 마케터가 직접 전수하는 온라인 콘텐츠 제작 ▲전직 방송 아나운서가 말하는 행사 진행 노하우 ▲공모전 480회 우승한 디자이너의 BI∙CI 디자인 ▲17년차 개발자가 프리랜서로 시작해 기업 대표가 되기까지 스토리 ▲UX 전문가가 생각하는 전문가의 기준 등의 주제로 공개될 예정이다.
지난 시즌 1에서는 ‘인생 터닝포인트’를 주제로 80만 명 이상의 팔로우를 보유한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전문가, 손가락 부상을 극복한 메이크업아티스트, 17만 명 구독자를 지닌 크리에이터 등이 출연해 고객들로부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크몽 박현호 대표는 “다양한 직업을 소개하면서 검증된 전문가들의 노하우로 초보 N잡러와 배움을 원하는 이들에게 도움을 주고자 전문가 인터뷰 콘텐츠를 준비하게 됐다”며 “현재 가장 많은 수요의 분야와 더불어 새롭게 부상하며 주목받기 시작하는 분야도 지속적으로 선보여 나가겠다”고 전했다.
[스타트업투데이=임효정 기자] hj@startuptoday.kr
관련기사
- “긱이코노미 시대, 업무방식을 바꾸다”...크몽, 312억 투자유치
- 크몽, '머니플러스' 출시...주식·부동산 정보 전자책으로 제공한다
- 크몽 박현호 대표, “10번의 실패 끝 성공? ‘조급함’ 버린 게 신의 한 수였죠”
- 재창업 성공을 위해 유념해야 할 네 가지
- 와디즈, 크몽과 손잡고 ‘프리랜서 매칭 서비스’ 런칭…펀딩 돕는다
- [스타트업] 급부상하는 자전거 시장에 출사표 던진 ‘라이트브라더스·Trimm’
- ‘황학동온라인·고스트키친’ 두 스타트업이 알려주는 효과적인 외식업 창업 ‘비결'
- 문체부-한콘진, ‘창창한 콘페스타’ 개최...한콘진 창작·창업 지원사업을 한 눈에
- 크몽, 중소기업유통센터와 ‘온라인 쇼핑몰 입점 지원사업’ 위해 MOU 체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