뱅크샐러드의 기술 경쟁력에 글로벌 경험과 역량 결합 시너지 기대
[스타트업투데이] 마이데이터 전문 기업 뱅크샐러드가 오는 12월 마이데이터 본격 시행을 앞두고, 글로벌 정보기술(IT) 기업 구글 출신의 김문규 최고기술책임자(CTO)를 영입했다.
김문규 신임 CTO는 카이스트 전산학부를 졸업하고, 구글·아마존 등 글로벌 IT기업에서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로 근무했다. 구글 안드로이드 OS의 테스팅 자동화 인프라 및 개발 생산성 도구 설계, 오픈소스 자동화 테스팅 솔루션 개발 등을 주도하며 기술 분야의 리더십과 전문성을 검증받았다.
김문규 CTO는 뱅크샐러드의 기술 조직을 이끌며, 마이데이터 비즈니스 모델에 최적화된 인프라 구축 및 IT 조직 경쟁력 강화에 나설 계획이다.
뱅크샐러드는 마이데이터를 선도해온 기술 및 데이터 분석 경쟁력에 신규 영입된 김문규 CTO의 글로벌 경험과 역량이 더해져, 금융을 넘어 라이프 전 영역으로 확장한 ‘마이데이터 기술 기업’으로 도약의 발판을 마련할 것으로 기대한다.
김문규 뱅크샐러드 CTO는 “높은 수준의 데이터 활용 기술력과 경쟁력 있는 서비스를 앞세워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뱅크샐러드에 합류하게 되어 기쁘다”며 “뱅크샐러드가 마이데이터 시장을 주도하는 기술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태훈 뱅크샐러드 대표는 “김문규 신임 CTO는 뱅크샐러드의 데이터 플랫폼 역량을 확장하는 데 주도적인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스타트업투데이=임효정 기자] hj@startuptoday.kr
관련기사
- "레이니스트→뱅크샐러드로 재탄생!" 달라진 건···
- 뱅크샐러드, 자영업자 매출 관리하는 ‘사업자 서비스’ 출시
- 2020년 핀테크 핫이슈 7가지는? 데이터3법, 마이데이터, 오픈뱅킹 등
- "연말정산도 뱅크샐러드로"···카드 소득공제 환급액 알려준다
- 뱅크샐러드, 과기정통부 ‘국가연구개발 우수성과 100선’ 우수사례 선정
- 뱅크샐러드, 데이터 드리븐 노하우 전격 공개
- 뱅크샐러드, 온라인 채용 설명회 참가자 모집···“데이터·개발 인재 소통의 장 마련”
- 뱅크샐러드, 기술 블로그 오픈···금융플랫폼 개발 경험·실전 노하우 공유한다
- [스타트업투데이 창간 3주년 축사] 뱅크샐러드 김태훈 대표, "희로애락 함께 나누며 걸어갈 수 있는 벗 되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