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백 트레이 겸용 패키지’로 생분해 필터, 친환경 인증 소재 사용
현대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편리하고 새로운 차(茶) 문화 환경 제안

알디프 '트라이앵글 티백 샘플러'. (사진=알디프 제공)
알디프 '트라이앵글 티백 샘플러'. (사진=알디프 제공)

[스타트업투데이] 티(tea)&라이프 스타일 브랜드 ‘알디프(대표 이은빈)’가 국내 권위의 디자인상 가운데 하나인 '2021 굿 디자인 어워드(GOOD DESIGN AWARD)'에서 패키지 디자인 분야 우수디자인(GD)에 선정됐다고 9일 밝혔다.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디자인진흥원에서 주관하는 '2021 굿 디자인 어워드'는 1985년부터 매년 시행되고 있는 디자인상으로 산업디자인진흥법에 의거해 상품의 심미성, 독창성, 사용성, 경제성, 환경친화성 등을 종합한 공정한 심사를 거쳐 우수 디자인 상품을 선정하고 정부인증 마크인 ‘GD(Good Design)’를 부여한다.

이번 선정 상품인 알디프의 트라이앵글 티백 샘플러는 누구나 쉽게 맛있는 차를 마실 수 있도록 설계된 기능성 친환경 아이디어 패키지로, 현대 라이프 스타일에 맞는 편리한 차(茶) 문화 환경을 제안하는 제품이다.

트라이앵글 티백 샘플러는 2016년 10월 크라우드 펀딩을 통해 론칭한 이후 5년간 판매되며 알디프의 베스트 셀러이자 시그니처 디자인으로 자리 잡은, 티백 트레이 겸용 티 패키지다.

알디프 이은빈 대표는 “차를 마실 때 정해진 시간에 티백을 제거해야 더욱 맛있는 차를 즐길 수 있기에 다 우린 티백을 올려둘 수 있는 티백 트레이 겸용 제품을 고안했다”라며 “작은 습관의 변화를 통해 삶의 변화를 만들어나가자는 기업의 철학이 담긴 제품”이라고 말했다.

[스타트업투데이=이영주 기자] joo@startuptoday.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스타트업투데이(STARTUP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