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업계 변화∙발전 기대”

산타와 에듀빌이 학원 및 교육기관에 실전 마케팅 솔루션 및 콘텐츠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사진=산타)
산타와 에듀빌이 학원 및 교육기관에 실전 마케팅 솔루션 및 콘텐츠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사진=산타)

[스타트업투데이] ‘디디쌤’ 운영사 에듀테크 스타트업 산타(대표 박기웅)가 국내 학원전문 마케팅 회사 에듀빌(대표조성백)과 학원 및 교육기관에 실전 마케팅 솔루션 및 콘텐츠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산타는 교육을 제공하는 학원 및 강사, 공공기관, 기업 등에 제공하는 ‘초 개인화 맞춤형 교육이 가능한 LMS 플랫폼’ 회사다. 지난 13일 ‘AI SAM’을 개발한 성과를 인정받아 K-클라우드 SaaS 분야에서 우수사례로 선정, 2023년 클라우드 개발지원사업 성과발표회에서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서 장관상을 수상한 바 있다. 

‘AI SAM’은 생성형 AI 기반 교육 학습 관리 서비스를 통해 다수 사용자가 이용 가능한 교육용 및 지능형 SaaS다. ‘초 개인화 맞춤형 교육 서비스’라는 미래 지향적 목표를 가지고 학습 목적과 목표, 동기에 따라 학습자 개별 맞춤형으로 교육 과정과 커리큘럼, 로드맵 설계 등이 가능한 LMS 솔루션 사업이다. 

에듀빌은 교육 기관을 위한 마케팅 솔루션을 제안하고 학원이나 기관의 홍보는 물론 학생을 모집하는 데 필수적인 마케팅 도구와 방법을 제공하고 있는 마케팅 회사다. 

양사는 이번 기회를 통해 상호 사업 시너지를 증대하는 것뿐만 아니라 교육 업계의 변화와 발전을 기대하고 있다. 

산타 박기웅 대표는 “국내 1위의 학원 전문 마케팅 회사인 에듀빌과 함께 협력할 수 있게 돼 매우 기쁘다”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학원 교육 종사자로부터 마케팅을 비롯해 학원 시장의 다양하고 자세한 의견을 수렴, 교육 운영에 더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방안을 모색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스타트업투데이=김석진 기자] sjk@startuptoday.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스타트업투데이(STARTUP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