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 헬스케어 분야 혁신 도모
양 기관 협력 분야 성공 사례 기대

순천향대학교와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은 19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출처: 순천향대학교) 
순천향대학교와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은 19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출처: 순천향대학교) 

[스타트업4] 순천향대학교(총장 서교일)는 19일 교내 대학 본관 3층 회의실에서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이사장 이영호)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서창수 산학협력부총장을 비롯해 윤정교 순천향의생명연구원장, 김동학 산학협력단장, 윤성환 의료과학대학장, 이성수 의과대학장, 박윤형 의과대학 교수가 참석했으며,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에서는 이영호 이사장, 박찬두 사업화지원부장, 김영호 대외협력팀장, 전용현 신약평가팀 선임연구원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임상시험 및 실험동물 관련 연구개발을 위한 인적교류 및 시설 이용 ▲학생 인턴쉽 및 학·연 공동연구 석·박사 학위과정 설치 ▲연구개발 관련 자료·정보 공유 및 공동이용 등을 추진한다. 

또한, 양 기관의 공동연구 및 인적교류에 관한 프로젝트에는 순천향의생명연구원이 주도적으로 참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 자리에서 서창수 산학협력부총장은 “우리 대학은 전국 4개 부속병원과 순천향의생명연구원, 의과대학과 의료과학대학 등을 갖춘 메디컬, 헬스 분야 등에 특화된 의료복합 교육기관”이며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과 협력할 분야가 많을 것으로 보며 성공적인 사례가 많이 생길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이어 이영호 이사장은 “순천향대가 의과학, 의생명 분야에 특화된 대학인 만큼 우리 재단과 상당히 많은 분야에서 함께할 수 있을 것”이라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실질적인 협력이 이루어지고 빠른 시일 내에 가시적인 성과가 나타나길 바란다”고 언급했다.

한편,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은 지난 2010년 12월 첨단의료복합단지 지정 및 지원에 관한 특별법에 근거해 설립, R&D 성과의 사업화 촉진으로 고부가가치 의료산업화 구현을 위해 활발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스타트업4=박세아 기자] psa@startuptoday.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스타트업투데이(STARTUP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