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투데이] 

가장 간단하지만 가장 강력한 디지털 마케팅 전략

대답만 했을 뿐인데 회사가 살아났습니다

 

파산 직전에 몰린 저자는 한 가지 단순한 콘텐츠 마케팅 전략을 세운다. 고객의 질문에 답하자. 단 솔직하게. 그는 소비자가 가장 많이 묻고 찾지만 기업이 꺼리는 5가지 주제인 가격, 문제점, 비교 및 대조, 리뷰, 최우수 제품에 대해 진솔한 콘텐츠를 만든다. 기꺼이 자사 제품의 약점을 공개하고, 경쟁사 제품을 추천하는 이 콘텐츠들은 구글 검색 최상단을 차지했고, 수많은 구매 문의와 막대한 매출로 돌아왔다. 이러한 경험을 바탕으로 저자는 ‘TAYA’의 원칙을 세우고 콘텐츠 마케팅과 영업 프로세스를 발전시켰다. 

‘TAYA’는 인바운드 마케팅의 새로운 장을 열며, 단순한 마케팅 전략이 아니라 경영철학으로서 회사와 문화, 경영 실적까지도 쇄신할 수 있는 혁신적인 경영 기법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디지털 시대, 고객이 문제점을 찾아내기 전에 먼저 알려라. 고객은 당신을 업계 최고 전문가로 신뢰하고, 콘텐츠는 당신의 훌륭한 영업 파트너가 될 것이다.

따뜻한 말과 강력한 설득력이 잠든 열정을 깨운다

생각을 선물하는 남자

 

가장 혁신적이고 창의적인 기업 구글에서 13년째 근무하고 있는 저자는 강연과 방송, 책 등을 통해 다양한 직업과 나이의 사람들을 만나며 틀을 깨는 선물 같은 생각을 전파하며 많은 감동과 영감을 주고 있다. 대기업 CEO 및 임원에서 교사, 학부모, 대학생, 청소년까지 전 세대를 아우르는 그의 콘텐츠는 이성과 감성, 인문학과 기술, 아날로그와 디지털, 분석력과 창의력, 삶과 비즈니스, 교육과 트렌드 등 여러 분야에 걸쳐 매우 창의적이고 날카롭다. 

<생각을 선물하는 남자>는 바로 오늘의 김태원을 있게 한 그만의 이성과 감성이 어우러진 독특한 23가지 생각 프레임을 이미지, 데이터, 그래프, 숫자, 시 등 흥미로운 사례들과 함께 소개하는 책이다. 그가 어떻게 삶과 지식 속에서 선물 같은 생각을 이끌어내는지 흥미롭게 지켜보는 것만으로도 우리는 천편일률적인 사고방식에서 벗어나 남다른 창의력과 상상력을 갖는 방법을 훈련하게 될 것이다.

처음부터 차근차근 알려주는 스타트업 실전 노트

스타트업하고 앉아있네

 

성공 신화를 이룬 벤처기업들에 관한 책들을 보면 모두 대단한 사람들이 등장한다. 그들은 이름만 대도 누구나 아는 제품을 개발했거나 어마어마한 수출 성적을 기록하거나 무시무시한 매출 실적을 보유한 사람들이다. 스타트업에 대한 꿈은 있지만 방법을 몰라 헤매고 있을 때 그런 책들을 읽다 보면 때로는 용기보다는 주눅이 들기도 한다. 이렇다 할 스펙도 학벌도 인맥도 돈도 없고 심지어 실패에 대한 두려움까지 장착한 용기 없는 내가 과연 저 길을 갈 수 있을까? 

이 책은 바로 그런 나와 내 주변의 모든 평범한 사람들에게 건네는 작은 등불이다. 저자는 스타트업을 이제 막 시작한 사람들 혹은 아직 그 빛나는 아이디어를 가슴속에 간직하고 있는 사람들을 위해 아주 친절한 스타트업 운영 안내서를 쓰기로 작심했다. 스펙, 자본 빵빵한 사람들에게나 통할 법한 이야기는 건너뛰고 돈도 사람도 모든 것이 부족한 사람들이 당장 실무에 가져다 쓸 수 있는 꿀팁만을 담았다.

끌리는 브랜드를 만드는 9가지 방법

진정성 마케팅

 

현장 광고전문가로 이론과 실력을 겸비한 서울대 교수가 함께 쓴 <진정성 마케팅>은 불황의 시대에도 통할 진정성 마케팅 방법을 9가지로 정리해 실제 사례를 들어 쉽게 설명하고 있다. 저자들은 SNS 마케팅, 인플루언서 마케팅 등 최근 마케팅 전략이 통하지 않는 이유로 핵심을 놓치고 있기 때문이라고 분석한다. 즉, 좋은 제품을 잘 알리기 위해서는 말로만 떠드는 마케팅이 아니라 기업의 탄생 스토리, 철학, 실력, 성격, 개성, 열정, 소통 능력 등 핵심에 집중하고 진정한 가치를 제공하는 진정성 마케팅이 통한다는 것이다. 

마케팅이 상술이라는 소비자의 인식을 극복하려면 진정성을 갖고 소통하려는 자세가 필요하다고 저자들은 말한다. 이 시대 소비자들에게 끌리는 브랜드가 되는 법을 ‘진정성 마케팅’ 9가지 방법으로 정리해 소개한 이 책은 CEO와 마케팅 실무자가 두고두고 명심해야 할 마케팅 기본을 알려준다.

[스타트업투데이=임효정 기자] hj@startuptoday.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스타트업투데이(STARTUP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