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형을 우비로, 우비를 인형으로 자유자재로 변형시킬 수 있는 스마트 의류 브랜드 선보여

변신 우비 '똑구'. (제공: 텐원더스)
변신 우비 '똑구'. (제공: 텐원더스)

중소벤처기업부 액셀러레이터로 등록된 ㈜텐원더스의 보육기업인 (주)케이아이글로벌(대표 고경재)이 11월 똑구(DdogU)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똑구(DdogU)는 인형을 우비로, 우비를 인형으로 자유자재로 변형시킬 수 있는 스마트 의류 브랜드로, 유치원이나 학교를 오가는 아동들이 갑작스럽게 변한 날씨에 스스로 대응할 수 있도록 제작됐다.

(주)케이아이글로벌은 현재 국내, 해외 브랜드의 스포츠, 골프, 아웃도어의 생산 밴더 및 프로모션 업체로 베트남에 직영공장을 운영하고 있다.

일본 테이진(Teijin)사와도 긴밀한 협력관계로 움직이고 있다. 고경재 대표는 국내외 여러 브랜드를 상대로 고기능 의류를 생산, 납품해 왔으며 해외완구 수출의 오랜 업무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의류와 완구가 결합된 스마트 의류인 똑구(DdogU)를 출시하게 됐다고 밝혔다.

똑구는 평소 가방에 매달고 다니는 악세사리로 이용하다가, 우천시 인형 안쪽에 수납된 의류를 꺼내면 우비로 변신하는 스마트 의류다. 인형의 외부스킨은 발수성을 겸비한 스트레치 소재가 사용됐고, 우비에는 심실링 처리를 추가해 악천후에 바람막이로 활용 가능하다.

똑구는 클라우드펀딩 플랫폼 와디즈를 통해 고객에게 첫 선을 보이고, 이후 다양한 온라인 플랫폼과 오프라인 시장을 동시에 공략한다. 또한, 국내외 유명 캐릭터 상품과의 콜라보를 통해 시장성과 기능성을 확대할 예정이다.

[스타트업투데이=임효정 기자] hj@startuptoday.kr

저작권자 © 스타트업투데이(STARTUP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