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간 낭비∙정보 비대칭 문제 해결
스태프 단계별 교육 프로그램 도입∙∙∙전문 스태프 양성
상세 정산 내역 공개로 정산 과정 개선
[스타트업투데이] 기발한사람들(대표 김현진∙황서영)이 영상 제작 인력 구직 서비스 ‘써폿STAFF’ 앱을 정식 론칭했다고 18일 밝혔다.
써폿STAFF는 ▲섭외부터 정산 과정까지 발생하는 시간 낭비 문제 ▲제작사와 인력 간 정보 비대칭으로 발생하는 비효율 문제 등 기존 영상 제작 인력 구인∙구직 방식의 일회성에서 발생하는 문제에 집중했다.
써폿STAFF는 스태프가 고객의 구인 정보를 실시간으로 볼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고객은 빠르게 원하는 인력을 섭외하고 스태프는 원하는 촬영 스케줄을 확보할 수 있다. 스태프의 경력과 평가 정보를 토대로 고객에게 가장 알맞은 스태프를 배정해 매칭 퀄리티를 높였다.
최근에는 스태프 단계별 교육 프로그램을 도입하고 교육 프로그램 운영에 적합한 시설을 오픈해 전문 스태프를 양성에 힘쓰고 있다. 또 스태프가 참여했던 프로젝트 내역과 결제 일정을 포함한 상세 정산 내역을 제공해 기존의 복잡하고 투명하지 않았던 정산 과정을 개선했다.
기발한사람들 측은 “써폿STAFF를 직접 사용해본 스태프들은 앱에서 미리 일정을 확인하니 스케줄 관리가 쉽고 준비가 편하다고 평가했다”며 “투명한 정산 내역과 누적 수입을 알 수 있어서 동기부여가 된다며 호평을 아끼지 않았다”고 전했다.
실제로 지난 3월 써폿STAFF 베타 서비스 오픈 이후 지원 경쟁률은 기존보다 약 4배 이상 증가했다.
김현진 대표는 “써폿STAFF를 통해 연출팀뿐만 아니라 전문 영상 제작 인력까지 아우를 수 있도록 서비스를 확대할 예정”이라며 “올인원 프로덕션 서비스 플랫폼으로서 향후 영상 업계의 다양한 스태프들이 ▲경력 개발 ▲포트폴리오 관리 ▲스케줄 관리 등을 써폿STAFF 안에서 편하게 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개발할 것”이라고 말했다.
[스타트업투데이=신서경 기자] sk@startuptoday.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