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일 오후 2시 비대면 진행
증권형 크라우드펀딩 성공기업 7개사 참여
투자유치 설명회, 일대일 투자상담 진행

사진=경기도청
사진=경기도청

[스타트업투데이] 경기도는 한국벤처캐피탈협회와 함께 증권형 크라우드펀딩에 성공한 기업을 대상으로 ‘2022 벤처투자로드쇼’를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2022 벤처투자로드쇼는 오는 26일 오후 2시부터 온라인 비대면 방식으로 개최된다. 경기도가 지난해부터 도입∙추진 중인 ‘크라우드펀딩 연계 스타트업 지원사업’ 중 증권형 크라우드펀딩 분야 참여 기업의 성과 확대를 위해 마련됐다. 

크라우드펀딩 연계 스타트업 지원사업은 크라우드펀딩 방식으로 초기 창업기업의 원활한 민간 투자금 확보와 시장성 검증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증권형(투자형)과 후원형(리워드형)으로 나뉜다.

지난해 14개사가 증권형 크라우드펀딩 지원을 통해 576명의 투자자로부터 18억 600만 원의 자금을 확보하는 성과를 이뤄냈다. 증권형 크라우드펀딩은 투자자에게 펀딩의 대가로 지분을 제공하는 방식이다.

이번 벤처투자로드쇼에는 증권형 크라우드펀딩 성공기업 7개사가 참여한다. 전문 투자기관 대상 투자유치 설명회(IR 피칭), 일대일 투자 상담을 진행하는 등 후속 투자유치의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벤처캐피탈(VC) 약 10개사도 함께해 참여 기업의 실질적 투자 가능성을 가늠하는 기회가 될 예정이다.

참여 기업은 ▲네오오토(캠핑카라반) ▲엠셀(면상형 발열 섬유) ▲와이랩스(육아제품 체험후기 활용 최저 제품 추천 서비스) ▲이팜헬스케어(온라인약국플랫폼) ▲지식피플(지식재산 통합 플랫폼) ▲티에스테크(터널용 강지보재) ▲훌템(이동형 매트리스 세탁 건조 서비스) 7곳이다.

경기도 관계자는 “앞으로도 자금조달이 어려운 경기도 스타트업의 투자유치를 위해 크라우드펀딩 지원사업을 지속해서 운영할 것”이며 “이번 벤처투자로드쇼를 시작으로 증권형 크라우드펀딩 기업의 후속 투자유치 지원을 위해 더 큰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스타트업투데이=한이서 기자] h2s@startuptoday.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스타트업투데이(STARTUP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