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라보 한정 와인 NFT 제작∙유통 관련 기술 지원 등 협업

해시브랜드와 비니디우스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사진=해시브랜드)
해시브랜드와 비니디우스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사진=해시브랜드)

[스타트업투데이] 국내 NFT 시장 규모가 확대되고 홀더(NFT 상품 보유자)가 늘면서 멤버십 혜택이나 온라인 및 오프라인 사용처에 대한 수요도 커지고 있다.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NFT 커뮤니티를 운영 중인 해시브랜드는 와인 전문 기업 비니디우스(Vinideus)와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다양한 영역에서 협업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26일 밝혔다. 

비니디우스는 미국 북서부 오레곤과 워싱턴주를 중심으로 전 세계 소량 생산하는 와이너리의 와인 수입과 유통을 하는 곳리가. 희귀성 높은 와인이 NFT로 발행됐을 때의 시너지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파트너십의 내용은 콜라보레이션 한정 와인 NFT 제작 및 유통 관련 기술 지원, 오프라인 와인 사업 영역 협업 건이다. 해시브랜드에서 보유하고 있는 블록체인 육성 시스템 지원을 통해 기업이 NFT 사업 쪽으로 쉽게 진출할 수 있도록 비즈니스 확장을 도우려는 취지다. 

비니디우스 역시 이번 파트너십 체결을 통해 오프라인 기반의 와인 유통 사업에서 블록체인 분야로 새로운 발을 뻗게 됐다. 

해시브랜드 측은 “NFT 보유 인증을 통한 각종 멤버십 혜택을 점차 더 늘려나갈 것”이라며 “홀더에게 지속적으로 호재를 들려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스타트업투데이=염현주 기자] yhj@startuptoday.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스타트업투데이(STARTUP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