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액스 클라우드’ 업데이트, 여행 액티비티 상품 대량 등록 가능
시간별 재고 및 모객관리 실시간 확인∙∙∙매출↑ 오버부킹↓
[스타트업투데이] 여행 액티비티 GDS 액스(대표 오연주)는 엔데믹 전환으로 여행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여행 기업이 온라인 매출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대규모 클라우드 업데이트 등 서비스를 전면 개편했다고 6일 밝혔다.
2017년 설립된 액스는 여행 액티비티 GDS(Global Distribution System)로 익스피디아, 트립닷컴 등의 여행 플랫폼인 OTA(Online Travel Agency)에 투어, 티켓 등 다양한 액티비티를 판매하고 있다. 액스가 운영하는 ‘액스 클라우드’(AX Cloud)는 국내∙외 여행 기업이 여러 온라인 플랫폼에 일일이 상품을 올리는 번거로움에서 벗어나 한 번에 처리할 수 있는 실시간 예약∙구매∙정산 솔루션이다.
이번에 진행한 대규모 클라우드 업데이트로 여행 기업은 ▲보유하고 있는 액티비티 상품 대량 등록 ▲액티비티 상품을 다수의 글로벌 온라인 채널에서 동시 판매 ▲표준화된 AX API 사용 ▲캘린더에서 시간별 재고 및 모객관리 실시간 확인 등이 가능하다. 이를 통해 가동률을 높이고 오버부킹을 막을 수 있다.
액스 오연주 대표는 “글로벌 액티비티 온라인 여행 시장은 연평균 15%씩 성장하고 있으며 2030년에는 180조 원에 달할 전망”이라며 “액스 클라우드 업데이트로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을 강화하고 여행 기업을 위한 올인원 서비스로서 성장해 나아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액스는 스파크랩 12기 팀으로 스파크랩, 미래에셋벤처투자로부터 시드 투자를 유치했다. 지난해 7월에는 SJ 투자파트너스 등으로부터 43억 원 규모 시리즈 A 투자 유치한 바 있다.
[스타트업투데이=김석진 기자] sjk@startuptoday.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