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핀 지갑 + 붐코 플랫폼, 멀티체인∙생태계 확장

붐코와 네오핀이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사진=붐코커뮤니케이션)
붐코와 네오핀이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사진=붐코커뮤니케이션)

[스타트업투데이] 웹 3.0 기반 교육 플랫폼 붐코(Boomco)는 가상금융 등 서비스를 제공하는 플랫폼 네오핀(Neopin)과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업무 협약은 네오핀 지갑과 붐코 플랫폼을 연결해 멀티 체인과 양사의 생태계를 확장하고 디지털 자산사의 상용화를 위해 추진됐다. 

붐코는 에듀파이(Edu-Fi)와 에듀테인먼트(Edutainment) 요소를 결합해 모든 사람에게 동등한 교육 기회를 제공하는 웹 3.0 기반 교육 플랫폼을 운영 중이다. 사용자는 학습에 참여해 시즌 별 사다리 보드에서 순위를 매길 수 있는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고 퀴즈를 풀며 LER 토큰을 보상으로 받을 수도 있다. 

최근 붐코는 백팩 NFT(Backpack NFT)를 출시하고 여러 회사의 파트너십을 통해 생태계를 확장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이번 네오핀과의 업무 협약으로 사용자가 플랫폼 내에서 더 많은 경험을 할 수 있게 만들어 글로벌 생태계 확장에 한 발 더 다가갈 예정이다. 

네오핀은 스테이킹, 일드 파밍, 코인 스왑 등 다양한 디파이(DeFi)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사용자 친화성으로 지속 가능한 토큰 경제를 구축하는 게 핵심가치다. 사용자에게 많은 수수료를 배분해 사용자 중심의 생태계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 네오핀은 디파이(DeFi) 및 지갑 서비스에 집중하며 생태계 확장에 필요한 개별 프로젝트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웹 3 대중화에 한 발 더 다가갈 예정이다. 

이번 업무 협약으로 양사의 블록체인 생태계가 만나 상호 시너지를 발휘해 이용자가 플랫폼에서 더 많은 경험을 할 있도록 만들 계획이다. 붐코와 네오핀은 글로벌 생태계로 확장해 나가는 것에 초점을 맞추고 해당 업무 협약을 포함해 양사의 개발과 마케팅 등 상호 비즈니스 협력하며 성장한다는 구상이다. 

[스타트업투데이=김지민 기자] news@startuptoday.kr

저작권자 © 스타트업투데이(STARTUP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