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만 장 이상의 AI 스톡 이미지 라이브러리 무료 제공
사용자 선호도 맞춰 매주 새 AI 스톡 이미지 업데이트 예정

사진=미러보드
사진=미러보드

[스타트업투데이] 인공지능(AI) 스타트업 미러보드(mirrorboard, 대표 유태형∙문해찬)는 생성형 AI 기술로 스톡 이미지를 제공하는 ‘레시피’('Recipe-p)를 글로벌 론칭했다고 8일 밝혔다. 

레시피는 전통적인 스톡 이미지 시장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탄생한 2세대 AI 스톡 이미지 서비스다. 10만 장 이상의 AI 스톡 이미지 라이브러리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자체 개발한 AI 모델 엔진을 통해 사용자 선호도에 맞춰 매주 새로운 AI 스톡 이미지가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상업용 스톡 이미지 시장은 이미 많은 사람이 이용 중이지만, 높은 비용과 라이센스 기간 만료 문제로 이용자에게 큰 부담으로 작용하고 있다. 무료 스톡 이미지 서비스의 경우도 전 세계에서 100만 명 이상이 사용하는 만큼, 중복되는 이미지가 많아 고유한 이미지 사용이 어렵다는 단점이 있다. 

레시피는 이런 문제점을 해소했다. 생성형 AI 기술을 활용해 실제 이미지와 같이 생동감 넘치는 이미지를 제공한다. 고객이 직접 기입한 요구 정보에 따라 생성되는 스톡 이미지는 중복되지 않아 서비스 이용자는 고유한 이미지를 얻을 수 있다. 

현재 레시피는 10만 개 이상의 AI 스톡 이미지를 제공하고 있다. 론칭 당일에만 2,000 명이 가입하며 인기를 끌고 있다. 

레시피는 현재 인물 사진을 중점으로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추후 동물, 물건, 자연, 풍경 등 다양한 카테고리로 확장할 계획이다. AI 마케팅 콘텐츠 제작, 인페인트, 리사이징, 업스케일 등 관련 편집 기능도 제공할 예정이다. 

유태형∙문해찬 미러보드 공동대표는 “AI 기술은 더 많은 사람에게 기회를 공평하게 나눠줄 수 있는 기술”이라고 소개하며 “레시피 서비스를 통해 스톡 이미지 사용의 접근성과 편의성을 늘려 글로벌 스톡 이미지 시장을 변화시키겠다”고 밝혔다. 

[스타트업투데이=김석진 기자] sjk@startuptoday.kr

저작권자 © 스타트업투데이(STARTUP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