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북, BC카드의 생활금융플랫폼∙∙∙앱 내 핀트 연금저축 투자일임 서비스 이용
페이북 머니로도 핀트 투자도 가능

사진=디셈버앤컴퍼니
사진=디셈버앤컴퍼니

[스타트업투데이] 인공지능(AI) 기술로 만나는 투자의 새로운 상식 ‘핀트’(fint)를 운영하는 디셈버앤컴퍼니(대표 송인성)가 BC카드의 생활금융플랫폼 ‘페이북’과 제휴를 맺고 양사의 비즈니스 성장을 위해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고 6일 밝혔다. 

핀트는 독보적인 AI기술을 활용해 일상 속 간편한 투자를 도와주는 AI투자일임 서비스로 국내에서 가장 많은 고객을 확보한 대표 로보어드바이저 앱이다. 페이북은 900만 명 이상의 누적 이용자를 보유한 국내 대표 생활금융플랫폼으로 카드결제부터 다양한 금융상품을 통해 재테크까지 경험할 수 있는 종합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제휴로 페이북 고객은 더욱 편리하고 차별화된 투자 경험을 누릴 수 있게 됐다. 먼저 핀트의 AI 투자일임 서비스 중 하나인 ‘연금저축 핀트 투자’가 페이북 앱으로 찾아간다. 페이북 앱에서 ‘THE 부자’ 탭을 클릭하면, 모든 투자 과정을 AI가 학습하고 적절한 시점에 매수 및 매도까지 자동으로 운용해주는 핀트의 연금저축 투자일임 서비스를 만나볼 수 있다. 

디셈버앤컴퍼니는 B2B2C 비즈니스를 확대하며 고객과의 접점을 넓혀가고 있다. 이번 제휴로 페이북 고객만을 위한 맞춤형 서비스도 선보였다. 페이북 앱에서 다양한 활동을 통해 모을 수 있는 ‘페이북 머니’를 핀트 투자에 사용할 수 있게 된 셈이다. 

페이북 머니를 보유 중인 고객은 핀트 투자일임 계약 과정 등을 거친 후 연금저축 핀트 투자에 자동으로 투자하도록 설정할 수 있다. 고객은 페이북 머니의 활용성도 높이고 안정적인 재테크까지 실천하며 ‘두 마리 토끼’를 잡는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디셈버앤컴퍼니와 BC카드는 양사가 운영 중인 앱 서비스 핀트와 페이북을 기반으로 AI투자 역량과 생활금융서비스 DNA를 결합해 다양한 서비스를 지속 선보일 계획이다. 또 중∙장기적인 협업 관계 속에서 양사가 보유한 강점을 시너지 삼아 금융서비스 혁신을 위해 긴밀한 협력과 교류를 이어갈 방침이다. 

이 밖에도 핀트의 독보적인 가원장 기술을 활용한 투자 자율주행 기능을 통해 미국 주식 전략, 글로벌 자산배분 ETF 전략 등 다양한 투자 전략들도 경험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디셈버앤컴퍼니 송인성 대표는 “페이북과 이번 제휴를 기점으로 다양한 협업을 선보이며 양사가 윈윈(win-win) 할 수 있는 길을 모색해 나갈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고객 접점을 지속 확대해 나가며 투자일임의 대중화를 위해 더욱 힘쓸 것”이라고 전했다. 

[스타트업투데이=김석진 기자] sjk@startuptoday.kr

저작권자 © 스타트업투데이(STARTUP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