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21일부터 3월 11일까지 모집
리더십 성찰 및 회복탄력성 제고 희망하는 창업가 최대 30명 선발
1:1 및 그룹 코칭, 리더십 역량 진단 등 전문 리더십 코칭 프로그램 제공
네트워킹 행사로 창업가 간 인사이트 공유의 장 마련

아산 리더십 코칭 – 코칭 프로그램 현장(사진=아산나눔재단)
아산 리더십 코칭 – 코칭 프로그램 현장(사진=아산나눔재단)

[스타트업투데이] 아산나눔재단(이사장 장석환)이 13일 창업가를 위한 전문 리더십 코칭 프로그램인 ‘아산 리더십 코칭’ 5기에 참여할 창업가를 오는 21일부터 모집한다고 밝혔다. 

‘아산 리더십 코칭’은 창업가의 회복탄력성을 제고하고 스타트업의 지속가능성을 증대하기 위해 기획된 아산나눔재단의 전문 코칭 프로그램이다. 2021년 ‘창업가 리더십 코칭’이라는 파일럿 프로그램으로 론칭됐다. 이듬해 정식 출범 후 다양한 코칭 프로그램으로 운영되고 있다. 

아산 리더십 코칭은 연 2회에 걸쳐 모집을 진행한다. 이번 상반기에 모집하는 5기에는 최대 30명의 창업가를 선발한다. 

모집 대상은 법인 설립 7년 이내의 스타트업 창업가다. 아산나눔재단이 운영하는 사업에 참여했던 알럼나이 또는 아산나눔재단 파트너사의 추천을 받은 경우에만 지원 가능하다. 이들은 4개월에 걸쳐 ▲리더십 역량 진단 ▲OT워크숍 ▲1:1 또는 그룹 리더십 코칭 ▲회고 및 네트워킹 등을 통해 회복탄력성을 갖추고 리더십 역량을 강화할 수 있다. 

먼저 아산 리더십 코칭에 선발되는 참가자는 개인별 리더십 역량에 대한 심층 진단 시스템인 ‘호건 리더십 진단’을 제공받는다. 이후 OT워크숍에서 맞춤형 코치 매칭과 자기 성찰 세션을 진행하고 참가자가 지원한 옵션에 따라 1:1 또는 그룹 단위로 리더십 코칭에 참여한다. 

각 창업자 개인의 니즈에 맞춘 ‘1:1 리더십 코칭’은 총 6회에 걸쳐 본인이 생각하는 리더관을 정립하고 리더십 관련 문제 해결을 위한 실천 계획을 구축해본다. ‘그룹 리더십 코칭’의 경우 6~8명의 소그룹이 사전과제를 수행한 후 코치와 리더간의 토의, 일지 작성을 통해 아이디어를 실행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외에도 리더십 개선 경험을 회고하고 이후 액션 플랜을 공유하는 랩업 모임과 정기 알럼나이 네트워킹이 마련된다. 

이번 5기에 최종 선발되는 30여 명의 창업가는 3월부터 7월까지 각 영역별 국내 최고의 전문가와 함께하며 리더십 코칭 프로그램을 이수하게 된다. 전 코칭 과정에 대한 비용은 아산나눔재단에서 지원한다. 

참가 신청은 2월 21일부터 3월 11일까지 아산나눔재단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서류 심사 후 최종 선발된 인원은 3월 중 발표된다. 

장석환 아산나눔재단 이사장은 “투자 혹한기와 같은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스타트업이 지속가능한 비즈니스를 이어가기 위해서는 조직을 이끄는 리더가 심층적인 자기 성찰을 통해 건강한 리더십을 갖추는 것이 필요하다”며 “이에 아산나눔재단이 창업가의 전문적인 리더십 코칭을 위해 기획한 ‘아산 리더십 코칭’으로 창업가 개인의 회복탄력성을 강화하고 창업생태계 역시 지속가능성을 제고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스타트업투데이=김지민 기자] news@startuptoday.kr

저작권자 © 스타트업투데이(STARTUP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