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성형 AI로 콘텐츠 제작과 유통 과정 혁신
[스타트업투데이] 트위그팜(대표 백선호)이 14일 ‘2024 넥스트라이즈’에서 생성형 인공지능(AI)으로 콘텐츠를 더 많은 사람과 즐길 수 있게 하기 위한 '레터웍스'와 '헤이버니'를 소개했다.
트위그팜에서 개발∙운영 중인 레터웍스는 AI로 콘텐츠 재제작 과정을 혁신하고 있다. 청각장애인과 함께 즐기기 위한 청각장애인용 자막 제작(SDH 자막), 지구촌 사람과 함께 즐기기 위한 다국어 자막 생성, 생생한 콘텐츠를 함께 즐기기 위한 클론보이스 기반의 더빙 콘텐츠 생성 서비스를 제공한다.
레터웍스는 하나의 플랫폼에서 다양한 목적의 콘텐츠 재제작을 할 수 있다. 콘텐츠 보안과 관리가 쉬우며 작업자가 인공지능의 결과를 수정해서 빠르고 정확하게 결과물을 만들 수 있다. 무엇보다 사용자의 데이터가 저장돼 사용할수록 똑똑해지는 AI를 사용할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헤이버니는 이메일 기반의 뉴스레터를 한곳에서 볼 수 있는 서비스다. 앱스토어 오늘의 앱에 선정되는 등 뉴스레터 콘텐츠를 더 많은 사람과 공유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전시회를 통해 생성형 AI로 나와 같은 취향을 사용자가 좋아하는 콘텐츠를 추천하는 서비스를 소개했다.
트위그팜의 백선호 대표는 “트위그팜은 콘텐츠의 무한한 가능성을 AI로 제재작하고 한다”며 “콘텐츠를 레터웍스, 콘텐츠를 유통하는 헤이버니를 연구개발 및 운영한 경험으로 콘텐츠 기업의 성장과 함께하겠다”고 말했다.
[스타트업투데이=김지민 기자] news@startuptoday.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