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오프라인에 화해 엠블럼, AI 리뷰 토픽, 성분 분석 등 정보 제공
온라인 상품 정보 적용을 위한 시스템 개발에 협력
국내∙외 고객 접점 강화 위한 공동 마케팅 진행 예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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버드뷰가 신세계디에프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사진=버드뷰)

[스타트업투데이] 뷰티 플랫폼 ‘화해’를 운영 중인 버드뷰(각자대표 이웅∙김경일)가 신세계디에프(대표 유신열)와 신세계면세점 온∙오프라인에 K뷰티 콘텐츠 활용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K뷰티 브랜드의 글로벌 진출을 위한 교두보를 마련한다고 13일 밝혔다.

지난 12일 서울 중구 신세계디에프 본사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버드뷰 이웅∙김경일 대표, 정시욱 글로벌 비즈니스 총괄(GBO)과 신세계디에프 유신열 대표, 양호진 영업본부장 전무, 이정욱 상품본부장 전무, 채정원 MD 담당 상무 등 양사 주요 경영진이 참석했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상호 보유한 뷰티 데이터∙콘텐츠를 활용해 신세계면세점 온∙오프라인의 국내∙외 고객들에게 K뷰티 콘텐츠를 제공해 뷰티 브랜드들의 성장을 지원할 방침이다. 또 고객 접점 강화를 위한 공동 마케팅도 진행한다.

이를 위해 화해는 ▲지식재산(IP), 화해 엠블럼, 인공지능(AI) 리뷰 토픽, 성분 분석 등 콘텐츠 제작을 위한 정보 제공 ▲뷰티 콘텐츠 기획∙제작∙노출 지원 ▲온라인 상품 정보 적용을 위한 시스템 개발 등에 협력할 계획이다.

신세계디에프는 ▲온∙오프라인 면세점을 통한 K뷰티 체험 공간 마련 ▲신세계디에프 앱∙웹 및 글로벌 SNS에 화해 콘텐츠 홍보 ▲화해 고객 대상 면세점 이용 시 특별 혜택 제공 등 신세계디에프가 보유한 인프라를 제공할 예정이다.

버드뷰 김경일 대표는 “이번 협약으로 K뷰티 브랜드들의 해외 유통망과 판로를 확대할 수 있게 됐다”며 “면세점 업계를 선도하는 신세계디에프와 함께 K뷰티 브랜드들이 글로벌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조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화해는 37만 개 K뷰티 제품 성분 정보와 900만 건의 실사용자 리뷰, 평점 데이터를 보유한 국내 최대 뷰티 플랫폼이다. 화해는 해외 소비자들의 K뷰티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지난해 11월 글로벌 웹 영문 버전을 론칭했다. 이어 최근 일어 버전을 추가로 선보이며 글로벌 확장에 나서고 있다.

[스타트업투데이=김지민 기자] news@startuptoday.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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