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빌리티 업계의 새로운 사업 기회 열릴 수 있도록 정부와 함께 논의해 갈 계획”

코리아스타트업포럼 로고. (출처: 코리아스타트업포럼)
코리아스타트업포럼 로고. (출처: 코리아스타트업포럼)

[스타트업투데이] 코리아스타트업포럼(의장 김봉진)과 국토교통부는 지난 7월 17일 국토부가 발표한 ‘혁신성장 및 상생발전을 위한 택시제도 개편방안(이하 7.17 대책)’에 대한 모빌리티 업계 간담회를 오는 22일 진행한다. 

이날 오후 3시부터 정부과천청사에서 진행되는 본 간담회는 국토교통부와 코리아스타트업포럼을 비롯해 타다, 벅시, 풀러스, 카카오모빌리티, KST 모빌리티 등 국내 모빌리티 업체들이 대거 참석할 예정이다. 

국토교통부 정경훈 교통물류실장과 코리아스타트업포럼 최성진 대표의 모두발언을 시작으로,  비공개로 정경훈 실장이 7.17 대책을 설명하고 모빌리티 업계의 의견을 수렴할 예정이다. 

코리아스타트업포럼 최성진 대표는 “모빌리티 플랫폼 업계의 의견수렴 기회가 마련된 점을 긍정적으로 생각한다”며 “세부적으로 논의할 사항이 남아있지만 7.17 국토부 대책의 큰 틀과 방향성에 대해 공감한다. 앞으로의 논의를 통해 모빌리티 업계의 새로운 사업 기회가 열릴 수 있도록 정부와 함께 논의해 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스타트업투데이=임효정 기자] hj@startuptoday.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스타트업투데이(STARTUP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