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챗봇(chatbot)’을 통한 스트레스 관리 서비스』 아이디어부문 대상

문성봉 비즈뷰 전문기자

“사회서비스 아이디어 및 우수사례 공모전”에서 아이디어 부문은 “챗봇(chatbot)을 통한 스트레스 관리서비스”가, 우수사례 부문은 “행복한 사회서비스 제공인력”이 대상을 받았다.
이번 공모전은 사회서비스 10주년을 맞아 새로운 사회서비스에 대한 아이디어를 모으고, 서비스를 주고받는 과정에서 생긴 감동적인 사연들을 발굴하기 위해 복지부 주관으로 진행된 것으로서 아이디어 86팀, 우수사례 29팀이 응모하여 경합을 벌였다. 
“챗봇을 통한 스트레스 관리서비스”는 4차 산업혁명의 핵심 기술로 주목받고 있는 인공지능 기술을 접목한 ‘챗봇’으로 이용자의 스트레스 정도를 파악하고, 그에 따라 간단한 상담을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쉽게 스트레스를 예방하고 관리할 수 있는 유망한 사회서비스 아이디어라는 평가를 받았다.

 

 

우수사례 부문의 “행복한 사회서비스 제공인력” 사례는 만 7세~15세 아동‧청소년에게 긍정적인 자기 인식과 미래 비전을 형성하도록 돕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모습을 UCC로 제작하였다. 이 영상에서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느낀 선생님들의 행복감과 아이들의 밝은 모습을 진솔하게 잘 담아내었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번 공모전 시상은 5월 19일 개최되는 사회서비스 10주년 기념식에서 진행되며, 수상작은 향후 사회서비스 정책 수립 및 홍보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다. 우수사례 부문 수상작은 19일부터 보건복지부 홈페이지(www.mohw.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스타트업투데이(STARTUP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