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모바일 플랫폼 ‘케이스타’ 출시 맞춰 30만 가맹점 밀착형 서비스 협업키로

알바체크와 케이에스넷이 사업제휴 계약을 체겨했다. (출처: 알바체크)
알바체크와 케이에스넷이 사업제휴 계약을 체겨했다. (출처: 알바체크)

비대면 매장 업무관리 서비스 알바체크(대표 권민재)는 카드결제·인터넷전자지불결제대행(PG)·전자금융(펌뱅킹 및 가상계좌 등) 서비스를 제공하는 종합지불결제회사 케이에스넷(대표 이영건)과 오프라인 가맹점 밀착형 서비스를 위한 비대면 매장관리 솔루션 사업 제휴 계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알바체크는 케이에스넷의 통합 모바일 플랫폼 ‘케이스타(KStA)’ 출시에 맞춰 플랫폼 내에서도 알바체크의 비대면 매장 업무관리 일부 기능을 경험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아울러 케이에스넷 가맹점에서 근무하는 점주 또는 아르바이트 직원이라면 알바체크 앱 내에서 별도의 제휴사 로그인을 통해 제휴사별 개인화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케이에스넷 VAN, PG 서비스를 이용하는 가맹점에서는 케이스타를 통해 온·오프라인 통합 매출 내역 조회가 가능하다.

알바체크와 케이에스넷은 이번 사업 제휴를 통해 대리점 영업망을 기반으로 오프라인 제휴 매장 확보에 주력하는 한편 점주 편익 증대를 위한 서비스 개발에도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권민재 알바체크 대표는 “케이에스넷은 국내 전국 가맹점만 약 30만 개를 확보한 국내 최고 수준의 결제회사로 이번 사업제휴를 통해 양사 모두 시너지를 기대하고 있다”며 “특히 장기화된 코로나19 사태로 힘들어하는 자영업자들의 고통에 깊이 공감해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서비스가 되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스타트업투데이=김신우 기자] news@startuptoday.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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