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일 대리운전 서비스 ‘타다 대리’ 서비스 시작

VNCN가 '핸들모아' 애플리케이션을 출시했다. (출처: VCNC)
VNCN가 '핸들모아' 애플리케이션을 출시했다. (출처: VCNC)

VCNC(대표 박재욱)가 대리운전 드라이버 애플리케이션 ‘핸들모아’를 출시하며 대리운전 중개 사업을 본격화한다.

VCNC는 오는 28일 출시 예정인 대리운전 서비스 ‘타다 대리’ 출시에 앞서 드라이버 전용 애플리케이션 ‘핸들모아’를 선보인다. 대리운전 드라이버는 핸들모아를 통해 타다 대리 콜을 받아 차량을 운행하고 본인의 운행 이력 등을 관리할 수 있다.

‘핸들모아’는 운행 수수료를 건당 15%로 책정했고, 별도의 프로그램비와 유료 서비스는 없다. 이용자로부터 사용 후 평점 5점을 5번 받아 핸들레벨이 상승하면 결제금액의 5%를 리워드로 받을 수 있어 그 이후 실질 수수료는 10%로 내려가게 된다.

이용자로부터 평점 5점을 5번 받을 때마다 핸들레벨이 한 단계씩 상승하며, 레벨 상승 시마다 특별 리워드를 지급한다. 이밖에도 기존 타다 서비스와 동일하게 팁 제도를 도입해 이용자로부터 추가 수익도 얻을 수 있도록 했다.

캐롯손해보험과의 협업을 통해 대리운전 드라이버의 80% 이상을 차지하는 40대, 50대의 경우 각각 900원, 980원의 건당 보험료만 내면 된다.

드라이버 모집과 등록도 진행한다. 만 26세 이상, 2종 보통 이상의 운전면허를 취득하고 운전 경력 1년 이상이면 누구나 타다 대리운전 드라이버로 등록할 수 있다. 드라이버로 등록하려면 구글플레이 스토어(안드로이드 7.0 이상)에서 ‘핸들모아’ 애플리케이션을 내려받은 후 드라이버 가입 및 운전면허 자격 인증을 하면 된다. 등록 결과는 영업일 기준 3일 이내 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기년 VCNC 최고운영책임자는 “편안하고 안전한 이동이라는 원칙을 지키며 드라이버에게는 더 많은 수익을, 고객에게는 보다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용자들은 오는 28일부터 타다 애플리케이션에서 ‘타다 대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스타트업투데이=이영주 기자] news@startuptoday.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스타트업투데이(STARTUP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