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트랄 리딩으로 Trive 등 다수 투자사 시리즈B 투자에 참여
누적 투자액 340억

모빌리티 블록체인 플랫폼 엠블 랩스. (사진=엠블 랩스)
모빌리티 블록체인 플랫폼 엠블 랩스. (사진=엠블 랩스)

[스타트업투데이] 모빌리티 블록체인 플랫폼 '엠블'을 개발하는 스타트업 엠블 랩스(MVL LABS, 엠블)가 센트랄, Trive 등 여러 투자사에서 180억 원 규모의 시리즈 B 투자를 유치했다고 9일 밝혔다. 누적 투자액은 340억 원이다.

시리즈 B 투자에 함께한 센트랄은 시리즈 A 투자에도 함께한 곳이다. 센트랄은 자동차 부품 제조 업체로 유수의 전기차 브랜드를 포함해 ▲GM ▲포드(Ford) ▲현대자동차그룹 같은 전 세계 OEM 브랜드에 부품을 공급하며, 최근 동남아시아 시장 점유 확대를 목표로 하고 있다. 

엠블은 싱가포르, 캄보디아, 베트남에서 블록체인 기반의 승차 호출 서비스(Ride-hailing Service) 타다(TADA)를 통해 약 100만 명의 플랫폼 이용자를 보유하고 있다.

엠블은 최근 단순 승차 호출 서비스를 넘어 신선식품 배달 플랫폼인 타다 프레시, 타다 딜리버리 등 복합 모빌리티 플랫폼으로 변화를 꾀하는 등 다양한 서비스를 동남아시아에 선보이고 있다. 

엠블은 타다 플랫폼에 등록된 기사들에게 E-툭툭(전기 삼륜차)을 올해 안에 보급하고 관련 인프라를 구축할 예정이다. E-툭툭은 캄보디아에 먼저 보급되며 충전 스테이션 등 인프라 역시 캄보디아에 먼저 설립된다. E-툭툭 제작은 센트랄, 명신 등 국내 자동차 제작 업체와 함께한다.

엠블 우경식 대표는 “이번 투자로 인해 플랫폼과 연계해 에너지 인프라 사업의 확장과 E-툭툭 제조에 가속도가 붙을 것”이라며 “전기차 보급을 통해 엠블 플랫폼의 가치를 더 확고히 하겠다”고 말했다.

[스타트업투데이=김서연 기자] seo93@startuptoday.kr

저작권자 © 스타트업투데이(STARTUP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