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일(목) 전쟁기념관 피스앤파크 2층 크리스탈홀에서 진행
OTT 산업 및 시장에 관한 전문적이고 깊이 있는 인사이트 제공

디자인=비티씨엔
디자인=비티씨엔

[스타트업투데이]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정근호 소장이 ‘스트리밍 동영상(OTT) 시장의 최근 트렌드와 시사점’을 주제로 특강을 진행한다. 

강연은 10일(목) 전쟁기념관 내 피스앤파크(舊 뮤지엄웨딩홀) 2층 크리스탈홀에서 오후 4시 30분부터 1시간 동안 진행된다.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은 통신∙ICT(정보통신기술)∙방송 분야 리서치와 컨설팅에 있어 오랜 업적과 실적을 보유하고 있다. 2000년부터 현재까지 국내 기업에 ICT 및 융합 산업에 대한 다양한 정보, 데이터, 분석 리포트, 인사이트 등을 제공해왔다. 국내∙외 주요 ICT 업체를 대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며 전문성을 인정받고 있다.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은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 공급기업으로 지난해에 이어 올해까지 2년 연속 선정됐다. 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은 데이터 기반 서비스 개발∙분석 등에 필요한 데이터 구매나 가공 서비스를 전문기업으로부터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제도다. 애틀러스는 지난해 이동통신 단말기 판매량과 보고서 DB 등 총 3종의 데이터를 판매했으며, 올해는 상품을 세분화해 총 5종의 데이터 상품을 제공했다. 

강연을 맡은 정근호 소장은 KAIST 테크노경영대학원에서 경영공학 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2005년부터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에서 국내 ICT 전문가로서 이름을 알리고 있다. 다년간의 연구를 바탕으로 <모바일미래보고서>, <모바일 트렌드> 등의 저서도 집필했다. 

이번 특강은 유튜브를 통해 실시간으로 중계되며 사전 신청자에게 URL을 전송할 예정이다. 

데이터바우처 수요기업을 비롯해 OTT 산업 및 시장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석자는 관련 시장의 트렌드와 인사이트를 얻는 소중한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참여를 원하는 경우 비티씨엔(BTCN) 유튜브 계정에서 신청하면 되며, 신청결과는 개별 고지할 예정이다. 마스크 미착용자는 입장이 불가하며 입장 시 체온측정 및 연락처 작성을 진행한다. 

[스타트업투데이=신서경 기자] sk@startuptoday.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스타트업투데이(STARTUP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