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클 팝업 솔루션, 팝업 준비 과정부터 고객 접점 만드는 것 목표
RSVP, 웨이팅 솔루션 등 통해 새로운 고객 경험 제공

사진=매스어답션
사진=매스어답션

[스타트업투데이] 디지털 보증 솔루션 ‘버클'을 운영하는 매스어답션(대표 박찬우)이 디지털 보증서와 디지털 멤버십에 이어 온∙오프라인의 총체적 고객경험(Total eXperience, TX) 관리를 위한 팝업 솔루션 기능을 론칭했다고 20일 밝혔다. 

‘버클 팝업 솔루션’은 팝업 준비 과정부터 팝업 이후 고객과 접점을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하는 기업에 최적화된 기술이다. 고객경험 관리의 전반적인 개선과 이를 통한 온∙오프라인 데이터 확보를 목표로 한다. 

버클 팝업 솔루션은 초대권(RSVP), 웨이팅 솔루션, 쿠폰 사용, NFT 포토카드 인증, 멤버십, 구매 시 디지털 보증서 발급 등 다양한 기능을 통해 새로운 고객 경험을 제공한다. 이는 자사의 디지털 보증서, 멤버십 기능과 시너지를 내며 고객이 일관된 경험을 할 수 있게 된다. 

서비스 론칭 이후 한섬의 EQL, 짱구 시네마 퍼레이드, 피치스, 더 아이덴티티 프로젝트 팝업 등 다양한 기업과 브랜드에 솔루션을 제공하며 입지를 다지고 있다. 기존 보증서와 멤버십을 통해 제품과 고객을 연결하는 것에서 나아가 오프라인 고객 접점을 만들 수 있는 팝업 스토어에서 브랜드의 충성고객과 근처를 방문하는 잠재고객까지 브랜드와 연결될 수 있도록 돕는다. 

매스어답션 박찬우 대표는 “버클은 단순히 디지털로 보증서를 발급하는 것을 넘어 고객데이터 관리, 단골 고객 찾기, 멤버십 서비스, 옴니채널 데이터 통합, 애프터 케어 서비스 운영 효율화 등 브랜드와 고객을 연결하기 위한 다양한 기술을 제공해 왔다”며 “팝업 솔루션은 온라인이 줄 수 없는 경험을 제공하고 고객은 쉽게 새로운 기술을 접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브랜드는 고객 데이터를 수집하고 관리하며 고객과 유기적으로 연결되는 모멘텀을 만들 수 있는 일이라 생각했다”고 팝업 솔루션 론칭의 이유를 밝혔다. 

한편 버클은 블록체인 기술에 대한 진입 장벽을 낮추고 새로운 고객경험으로 손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한 B2B SaaS 서비스다. LF mall, SK 스토아, 코오롱 스포츠 등 대형 기업에게 해당 기술을 제공하고 있으며 카페24, 네이버 커머스솔루션마켓, 세원아토스 등 다양한 기술업체와의 협력을 통해 기업과 고객을 약 20만 회 연결했다. 또 명품, 패션, 캠핑, 가구, 전자기기 등 다양한 산업군으로 확장중으로 일일 최대 발급량이 3만 건에 육박하며 성장 중이다. 

[스타트업투데이=김지민 기자] news@startuptoday.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스타트업투데이(STARTUP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