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카테고리 모바일 쿠폰, 정가보다 저렴하게 구매

사진=기프티스타
사진=기프티스타

[스타트업투데이] 모바일상품권(E쿠폰) 개인 간 거래 서비스를 운영 중인 기프티스타(대표 박보광)는 ‘쿠폰 사고팔기’ 서비스의 누적 가입자 수가 30만 명을 넘았다고 14일 밝혔다. 카카오뱅크와 손잡고 서비스를 출시한 지 10일 만의 성과다.

지난 4일부터 시작된 카카오뱅크 ‘쿠폰 사고팔기’ 서비스는 초기 만 14세 이상 카카오뱅크 체크와 미니(mini) 카드 이용자 보유 고객이라면 누구나 이용 가능하다.

카카오뱅크 앱 이용자 누구나 ‘쿠폰 사고팔기’ 서비스를 통해 음식, 도서, 외식, 패션, 휴대전화 데이터, 뷰티, 주유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모바일 쿠폰을 정가보다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할인폭은 최소 3%에서 최대 93%, 평균 20%다. 사용하지 않는 기프티콘을 판매해 카카오뱅크 계좌로 현금화 한 후 바로 사용 가능하다.

기프티스타에서는 ‘쿠폰 사고팔기’ 서비스의 가장 대표적인 기능으로 점점 진화 중인 ‘인공지능(AI)을 통한 모바일상품권 자동분석 및 즉시매입 기능’과 ‘연동된 카카오뱅크 계좌로 2 영업일 내 이체’를 꼽았다. 

기프티스타 박보광 대표는 “요즘처럼 고물가로 경기가 어려울 때 필요한 것이 쿠폰 활성화”라며 “저렴한 쿠폰으로 카카오뱅크 고객이 더욱 알뜰 소비자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어 “많은 소비자가 카카오뱅크 내 해당 서비스를 통해 저렴한 쿠폰을 구매해 결제할 때 마다 몇 푼이라도 아낄 수 있고 안 쓰는 쿠폰은 언제든 쉽게 현금화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말했다. 

[스타트업투데이=김석진 기자] sjk@startuptoday.kr

저작권자 © 스타트업투데이(STARTUP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