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태국, 홍콩 등 열린 전시회∙박람회 참가
높은 기술력 및 혁신적인 제품력으로 관심받아

사진=알엠사이언스
사진=알엠사이언스

[스타트업투데이] 알엠사이언스(대표 이채연)는 지난해 6월 베트남 국제 소비재전(VIPREMIUM), 9월 자카르타 국제 소비재전(JIPREMIUM), 9월 태국 코스모프로프(Cosmoprof CBE ASEAN Bangkok 2023), 11월 홍콩 코스모로프(Cosmoprof Asia 2023)에 참가해 브랜드 ‘오랩스’(O’LABS)의 자사의 화장품 기술력을 국내뿐 아니라 해외 시장에 알리는 데 성공했다고 15일 밝혔다. 

지난해 해외 행사 참가로 알엠사이언스는 전 세계 소비재 시장에서 주목받는 자리를 확보했다. 베트남, 인도네시아, 태국, 홍콩 등 다양한 국가와 지역에서 열린 전시회 및 박람회에 참여하며 높은 기술력과 혁신적인 제품력으로 관람객으로부터 큰 관심을 받았다. 

특히 9월에 참가한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국제 소비재전에서는 현지 파트너사와 함께 전시를 준비하여 전시회를 진행했다. 알엠사이언스가 꾸준한 화장품 제형과 원료의 R&D와 글로벌 현지화 전략을 통해 이뤄낸 성과다. 

알엠사이언스는 해외 전시회을 통해 다양한 국가의 소비자에게 자사의 기술과 제품을 소개함으로써 글로벌 시장에서의 입지를 강화하고 해외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높이는 데 주력하고 있다. 

이채연 대표는 “2024년에도 다수의 해외전시회 참가와 활발한 수출 활동으로 글로벌 소비재 시장에서 선두기업으로서의 역할을 이어나갈 것”이라로 전했다. 

알엠사이언스는 향후에도 지속적인 연구개발과 혁신을 통해 국내∙외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유지하고 화장품의 과학기술 분야에 새로운 가치를 창출해갈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알엠사이언스는 지난 3년간 다양한 R&D 과제를 수행하며 화장품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3년간 20여 개의 정부과제를 수행하며 다양한 화장품 제형과 원료를 개발했다.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의 창업성공패키지 청년창업지원사관학교 12기, 춘천시 청년창업우수기업, 중소벤처기업부 창업성장기술개발사업 디딤돌 창업과제 선정에 이어 춘천시 청년창업우수기업과 강원테크노파크 우수성과기업 표창을 수상했다. 

[스타트업투데이=김석진 기자] sjk@startuptoday.kr

저작권자 © 스타트업투데이(STARTUP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