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외 오프라인 매장 확대를 통해 유통 채널 다양화
브랜드∙제품 자연스럽게 체험할 수 있는 소통공간으로 활용
요가 클래스 등 다양한 체험형 마케팅 전략적으로 진행

젝시믹스 스타필드 수원점(사진=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젝시믹스 스타필드 수원점(사진=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스타트업투데이] 미디어커머스 기업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각자대표 이수연∙강민준)이 전개하는 액티브웨어 브랜드 ‘젝시믹스’(XEXYMIX)가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해 국내∙외 오프라인 매장 확대에 나선다고 1일 밝혔다. 

젝시믹스는 온라인 외에도 국내∙외 오프라인 매장 확대를 통해 유통 채널 다양화에 속도를 내고 있다. 이를 고객에게 브랜드와 제품을 자연스럽게 체험하고 브랜드 가치를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 소통공간으로 활용하고 있다.

특히 오프라인 채널을 중심으로 요가 클래스 등 다양한 체험형 마케팅을 전략적으로 진행해 고객 흥미와 참여를 유도하며 친밀감과 유대감을 높이고 있다. 

젝시믹스는 글로벌 경쟁력 강화에도 주력 중이다. 주요 매출국인 일본, 대만, 중국 등 해외에 팝업∙정식 매장 운영으로 인지도와 신뢰도 제고에 집중하고 있다. 

중국의 경우, 지난해 상하이에만 정식 매장 1곳, 팝업 매장 2곳을 오픈했다. 올해는 파트너사 YY스포츠와 협업해 최소 50개 매장 출점을 목표로 사업 확장에 속도를 내고 있다. 현지 시장에서의 인지도 확대와 애슬레저 트렌드에 힘입어 2023년 3분기 중국 수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318.1% 증가했다. 

대만에서도 수도 타이베이에 장기 팝업 매장 운영과 함께 세계 보디빌딩 대회 협찬사 참여, 요가 클래스 진행 등으로 현지 고객과의 접점을 넓히고 있다. 

가장 먼저 진출한 일본 역시 장기 운영 중인 ‘시부야 미야시타 파크’ 팝업 매장을 중심으로 러닝 이벤트, SNS 마케팅 등을 통해 성장세를 그려가고 있다. 

이외에도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에 지난해 11월 1호 매장을 오픈했다. 향후 순차적으로 매장을 추가 오픈할 계획이다. 

젝시믹스는 국내에서도 다양한 연령층의 고객과 접점을 늘리기 위해 전국 주요 상권에 매장을 출점 중이다. 지난해 3분기 국내 매장 60호점을 돌파했고, 12월 인천공항면세점과 올해 1월 스타필드 수원점 등을 오픈하며 현재 총 63곳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오프라인 직영매장인 ‘젝시믹스 핏스토어’를 포함해 롯데∙신세계∙현대 등의 백화점, 면세점, 스타필드 등 대형 복합쇼핑몰, 아울렛에 입점해 있다. 

젝시믹스는 브랜드만의 역동적이고 감각적인 정체성을 보여주는 매장 인테리어와 다양한 카테고리 제품으로 고객 취향을 공략했다. 긍정적인 호응에 힘입어 지난해 오프라인 매출만 전년 대비 23.1% 증가했다. 

젝시믹스 관계자는 “올해는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 고객을 위한 전용 상품 개발과 선제적 물량 확보 등에 따라 성장세가 더욱 커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차별화된 브랜드 경쟁력을 기반으로 글로벌 100개 매장 운영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스타트업투데이=최슬기 기자] news@startuptoday.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스타트업투데이(STARTUP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