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화 커리큘럼 개발∙∙∙광고∙홍보 이론 교육과 실무교육을 종합적으로 경험 가능
더에스엠씨그룹 메인 실무자가 직접 참여∙∙∙하계 인턴십 프로그램 참여 기회 제공

더에스엠씨그룹과 한양대 에리카가 산학협력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사진=더에스엠씨그룹)
더에스엠씨그룹과 한양대 에리카가 산학협력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사진=더에스엠씨그룹)

[스타트업투데이] 뉴미디어 종합 콘텐츠 기업 더에스엠씨그룹(대표 김용태)이 한양대 에리카와 광고 산업 기술 연구 및 기업 맞춤형 인재 양성을 위한 산학협력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더에스엠씨그룹은 한양대 에리카 광고홍보학과와 프로젝트기반학습(PBL) 기반의 광고∙홍보 이론교육과 실제 에이전시의 실무교육을 종합적으로 이해하고 경험할 수 있는 특화 커리큘럼을 개발해 2024년도 1학기에 적용할 예정이다. 

커리큘럼은 크게 ▲소셜미디어에 대한 채널 구축 전략과 충성 고객을 형성하는 콘텐츠 전략을 위한 ‘소셜미디어 운영’ ▲모바일 광고 시장의 미디어믹스와 디지털 마케팅을 이해하고 이를 적용한 퍼포먼스 마케팅 전략 ‘애드테크(AD Tech) 퍼포먼스 마케팅’ ▲기획, 제작, 편집, 매체 집행 등 콘텐츠 비즈니스 전반의 과정을 더에스엠씨그룹의 지식재산(IP) 사례로 살펴보는 ‘콘텐츠 커머스와 세일즈’ 등으로 구성됐다. 

모든 커리큘럼 과정에는 더에스엠씨그룹의 메인 실무자가 직접 참여한다. 특강이 끝난 뒤에는 A/B/C 모델 조 편성과 실무 코칭을 진행한다. 이후 과제 발표와 평가를 통해 더에스엠씨그룹의 하계 인턴십 프로그램에 참여할 기회가 주어진다. 

김용태 더에스엠씨그룹 대표는 “더에스엠씨그룹은 자체 콘텐츠 연구소 설립을 통해 뉴미디어 콘텐츠 산업의 혁신과 변화를 연구하고 그에 맞는 광고 제작 기술을 개발해왔다”며 “이를 적용해 기업과 대학 간 산업 기술과 학술 정보를 공유함으로써 상호 발전은 물론 광고 산업 전반에 긍정적인 영향을 끼칠 수 있도록 노력하고자 한다”고 전했다. 

[스타트업투데이=최슬기 기자] news@startuptoday.kr

저작권자 © 스타트업투데이(STARTUP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