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증명서 활성화를 위한 기술적 지원 강화
‘2024 인천 블록체인 칼리지’ NFT 수료증 발급 위해 협력
[스타트업투데이] 블록체인 기반 디지털 배지 발급 서비스 써티(Certi)를 운영 중인 엔에프타임(대표 박민기)이 인하대 산학협력단 블록체인센터(센터장 김정은)와 블록체인 증명서 및 대체불가토큰(NFT) 수료증 발급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블록체인 증명서(디지털 배지) 활성화를 위한 기술적 지원 ▲‘2024 인천 블록체인 칼리지’ NFT 수료증 발급을 위한 협력 ▲블록체인 기술과 교육 발전을 위한 상호 협력 등을 강화하기로 했다.
엔에프타임은 블록체인 디지털 배지 서비스 써티를 통해 다양한 교육 기관과 협력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디지털 배지 발급을 더욱 활성화하고 관련 인재 양성에 기여할 예정이다. 인하대는 교내∙외 홍보와 교육을 엔에프타임의 디지털 배지와 연결해 블록체인 기술의 대중화를 적극 도모할 계획이다.
써티는 증명서에 NFT(SBT) 기술을 도입함으로써 번거로운 원본 대조 과정을 축소했다. 증명서 발급부터 관리까지의 모든 프로세스에서 편리성을 높였다.
써티 사용자들은 카카오톡 알림톡 기능을 활용해 발급받은 블록체인 디지털 배지를 편리하게 받아서 관리할 수 있다. 템플릿을 이용해 각 활동의 개성을 반영한 증명서 발급이 가능하다. 이런 디지털 배지의 편리함이 모두의 공감을 얻고 있다.
엔에프타임 박민기 대표는 “이번 협약을 통해 블록체인 기반의 디지털 배지 발급 기술이 더욱 확산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인하대와 함께 블록체인 기술의 대중화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스타트업투데이=최슬기 기자] news@startuptoday.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