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카라 스마트홈 기기 사용 시 캐롯손해보험 제휴 혜택 제공
“보다 안전한 스마트홈 서비스 제공할 것”
[스타트업투데이] 지능형 사물인터넷(AIoT) 전문기업 아카라라이프(대표 송희경)가 국내 최대 디지털 손해보험사 캐롯손해보험과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로써 아카라 IoT 디바이스 사용자는 신규 출시하는 캐롯주택종합보험의 월 보험료를 할인 받을 수 있다.
아카라라이프는 스마트홈∙빌딩 등 다양한 공간에 고객 맞춤형 제품 및 솔루션을 제공하는 AIoT 전문기업이다. 스마트 도어락 K100과 인공지능(AI) 기술을 더한 고품질 스마트 홈카메라로 홈 보안이 중요한 1인 가구 및 아이가 있는 가정에서 선호하는 IoT 브랜드다. 캐롯과의 사업 제휴를 통해 예방적 차원의 홈 보안 강화를 넘어 사고 발생 시 피해 구제를 위한 홈 보안 시스템을 강화할 예정이다.
이번에 캐롯이 신규 출시한 ‘캐롯주택종합보험’은 화재로 인한 피해뿐만 아니라 누수, 도난, 가전제품 수리비용, 부동산 및 민사∙행정 관련 법률 비용 등 주택과 관련된 다양한 사고에 대해 보장 받을 수 있는 일종의 주택 관련 종합보장보험이다. 캐롯주택종합보험 가입을 원하는 고객이 아카라라이프의 도어락, 홈카메라, 누수 감지 센서 등 사고를 예방할 수 있는 스마트홈 기기 9개 중 1개 이상을 사용할 경우 캐롯주택종합보험의 월 보험료를 할인 받을 수 있다. 고객에게 단순히 보험 상품만을 판매하는 것이 아니라 ‘주택’과 관련된 다양한 영역에 대해 부주의 등으로 인한 사고의 사전 예방과 사고 발생 시 피해액을 최소화할 수 있는 연계 혜택을 제공하는 것이다.
송희경 아카라라이프 대표는 “아카라라이프가 제안하는 스마트홈은 편리함뿐만 아니라 안전함을 강화할 수 있는 차세대 주거 모델”이라며 “아카라 제품을 사용함으로써 주거 공간의 사고를 예방할 뿐만 아니라 사후 대책까지 마련할 수 있도록 고객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캐롯손해보험과의 제휴 혜택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캐롯손해보험 관계자는 “이번 주택종합보험 신상품 출시는 자체 IoT 디바이스인 캐롯 플러그를 활용해 자동차보험 CM시장에서 새로운 바람을 일으켜왔던 캐롯손해보험이 자동차보험 외 영역으로 IoT 디바이스 연계 사업을 확장하려는 시도 중 하나”라며 “관련 제휴사와 파트너십을 강화해 주택종합보험의 경쟁력을 강화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스타트업투데이=최슬기 기자] news@startuptoday.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