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업 자영업자의 배달 플랫폼 리뷰 관리 시간 단축
내년에 AI 에이전트 서비스 개발∙출시 예정
[스타트업투데이] 인공지능(AI) 외식업 댓글 관리 서비스를 운영 중인 르몽이 블루포인트파트너스와 더벤처스∙AUM벤처스로부터 시드 투자를 유치했다고 3일 밝혔다. 구체적인 투자 금액 및 기업가치는 비공개다.
지난해 12월 설립된 르몽은 외식업 자영업자를 위한 ‘댓글몽’ 서비스를 운영 중이다. 댓글몽은 배달 앱 등 다양한 플랫폼들의 리뷰 정보를 한 번에 통합 관리할 수 있는 서비스다.
특히 대형언어모델(LLM) 기술을 바탕으로 리뷰 분석과 댓글 초안을 작성해 주고 있다. 이로써 외식업 자영업자가 1주일에 평균 8시간씩 소요하던 배달 플랫폼 리뷰 관리를 60분 이내로 줄여주고 있다.
르몽은 회사가 설립된 지 1년도 지나지 않은 현재 외식업 분야에서 4,000개 이상의 고객을 확보했다. 또 우수한 AI 역량으로 NICE평가정보를 비롯한 대기업∙공공기관의 AI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중소벤처기업부 팁스(TIPS) 프로그램에도 선정됐다.
르몽은 이번 투자를 계기로 내년 AI 에이전트 서비스를 개발∙출시할 예정이다. 글로벌 시장에도 진출한다는 계획이다.
블루포인트파트너스 차우진 책임심사역은 “전국 외식업 자영업자들의 운영 효율성을 증대시키고 혁신적인 기술 상용화를 주도할 수 있어 사회적 파급력이 클 것으로 보인다”며 “외식업 업계 전반에 걸친 AI 기술 혁신과 성장을 촉진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스타트업투데이=한이서 기자] h2s@startuptoday.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