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업이익률 최근 3년간 50% 이상으로 우수한 재정 건전성 유지
수면∙기상 솔루션 ‘알라미’와 광고 수익화 솔루션 ‘다로’ 운영
슬립테크와 애드테크 분야 대표하는 글로벌 기업 목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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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딜라이트룸

[스타트업투데이] 글로벌 수면∙기상 솔루션 ‘알라미’를 운영 중인 딜라이트룸(대표 신재명)이 2024년 매출 337억 원, 영업이익 190억 원을 기록했다고 17일 밝혔다.

딜라이트룸은 ‘켄타우로스형 기업’이다. 이는 투자를 받지 않고 고속 성장을 거둔 스타트업을 반인반수 켄타우로스에 비유한 개념으로, 스타트업 투자 한파가 불어닥친 후 새롭게 등장한 유망 기업에 대한 기준이다. 기업 가치 10조 원 달성 기업을 ‘유니콘’이라 부르는 데에서 파생했다.

2013년 설립된 딜라이트룸은 2021년 매출 130억 원으로 세 자릿수 선을 돌파한 데 이어 3년 만에 300억 원 규모를 달성했다. 영업이익률 또한 최근 3년간 50% 이상을 유지하며 우수한 재정 건전성을 지켜냈다.

이런 고성장은 기업에 필수적인 인재를 엄선해 채용하고, 이들의 원활한 적응과 성장에 과감히 투자하는 전략에 기반한다. 1인당 매출은 10억 원에 달한다. 6억 원 수준이었던 3년 전에 비해 50% 이상 증가했다. 작년 말 기준 딜라이트룸 조직 규모는 34명이었다.

딜라이트룸의 주 수입원은 ‘알라미’다. 알라미는 ▲숙면 유도 음악 ▲수면 분석 ▲미션 알람 등으로 입면부터 기상에 이르는 수면 과정 전반을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준다. 460만 명에 달하는 전 세계 월 활성 사용자(MAU)에 기반한 인앱 광고와 더욱 원활한 기상을 가능하게 하는 추가 기능을 갖춘 유료 알람을 기반으로 수익 모델을 단단히 다졌다. 이외에도 앱 개발사 대상 광고 수익화 솔루션 ‘다로’(DARO, Delightroom Ad Revenue Optimazer)가 2023년부터 운영을 시작했다.

딜라이트룸 신재명 대표는 “앞으로 딜라이트룸은 슬립테크와 애드테크 두 분야를 대표하는 글로벌 기업을 목표로 나아갈 계획”이라며 “글로벌 1위 알람 앱에서 수면 영역까지 사용자에게 가치를 제공하는 수면∙기상 솔루션 알라미와 다양한 앱 서비스의 성장을 효과적으로 지원하는 다로에 많은 응원과 관심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스타트업투데이=김석진 기자] sjk@startuptoday.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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