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미 비롯한 글로벌 시장 확장 위한 전략적 변화의 일환
모바일 앱 보안 서비스 ‘앱실링’과 콘텐츠 보안 솔루션 ‘팰리컨’ 통합 제공

사진=도브러너
사진=도브러너

[스타트업투데이] 모바일 앱 및 콘텐츠 보안 분야의 선도 기업 잉카엔트웍스(대표 안성민)가 새로운 도약을 위해 사명과 제공 서비스인 ‘앱실링’(AppSealing), ‘팰리컨’(PallyCon)을 모두 ‘도브러너’(DoveRunner)로 변경하고 리브랜딩을 단행한다고 25일 밝혔다.

새로운 사명 도브러너는 자유와 평화를 상징하는 ‘도브’(Dove)와 민첩성과 진보를 의미하는 ‘러너’(Runner)가 결합된 단어다. 혼란스러운 비즈니스 환경 속에서 평온함을 가져오고 자유를 실현하는 데 기여하기 위해 고객사 비즈니스 속도에 맞춰 나아갈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는 뜻을 담았다.이번 리브랜딩은 북미를 비롯한 글로벌 시장 확장을 위한 전략적 변화의 일환이다. 새로운 이름 아래 회사의 모바일 앱 보안 서비스 앱실링과 콘텐츠 보안 솔루션 팰리컨을 통합적으로 제공하기 위한 결정이다.

도브러너는 모바일 앱 보안과 디지털 영상 콘텐츠 보호를 위한 디지털 권리 관리(DRM), 영상 포렌식 워터마킹 등 다양한 보안 기능을 통합 제공한다. 국내∙외 대형 포털, OTT 서비스, 게임사 등에서 해당 기술을 채택∙사용 중이다. 도브러너는 리브랜딩 후에도 기존과 동일하게 가볍고 강력한 보안 솔루션을 제공하며, 업무 환경에서 사용되는 다양한 앱과 디바이스를 안전하게 보호하는 역할을 지속할 방침이다.

도브러너는 현재 LG U+, 크래프톤, 네이버, CJ E&M, 슈나이더일렉트릭, 인도국영은행 등 53개국 400개 이상의 고객사를 확보하고 있다. 앞으로 사명 변경 및 리브랜딩을 통해 브랜드 인지도와 기업 가치를 강화하며 글로벌 시장으로의 확장을 가속할 계획이다.

앞서 도브러너는 지난 1월, 111억 원 규모의 투자를 유치한 바 있다. 이에 ▲미국∙유럽 시장 진출 본격화 ▲국내∙외 우수 기술 인력 확보 ▲제품 고도화 등에 박차를 가하는 중이다.

도브러너 안성민 대표는 “우리의 가장 중요한 목표는 고객과 파트너에 대한 신뢰를 유지하는 것”이라며 “새로운 이름으로도 변함없이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

[스타트업투데이=한이서 기자] h2s@startuptoday.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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