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기요양 전문 컨설팅, 복지용품 온라인 폐쇄몰 제공 등 지원
직영 운영 노하우 기반 시니어 고객 맞춤형 케어 솔루션 제공
[스타트업투데이] 시니어 케어 전문 기업 케어링(대표 김태성)이 프리미엄 라이프케어 플랫폼 기업 코웨이라이프솔루션(대표 김명곤)과 시니어 요양 서비스 제휴를 맺고 상호 비즈니스 협력에 나선다고 29일 밝혔다.
지난 28일 서울 구로구 지타워 코웨이라이프솔루션 본사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케어링 김태성 대표와 코웨이라이프솔루션 김명곤 대표 등 양사 관계자들이 참석해 상호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양사는 이번 협약으로 각 사의 네트워크와 인프라를 활용해 고객 접근성을 높이고 전문 시니어 케어 서비스를 함께 추진할 예정이다. 케어링은 코웨이라이프솔루션 고객을 대상으로 ▲장기요양등급 및 복지용구 관련 전문 컨설팅 ▲복지용품 온라인 폐쇄몰 제공 ▲비급여 방문요양 케어 서비스, 주거 서비스 이용 시 할인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요양 상담 편의를 위한 전용 핫라인도 마련할 계획이다.
케어링은 방문 요양, 주간 보호, 병원 동행 등 요양 서비스를 통합적으로 운영하는 국내 1위 요양 기업이다. 어르신들이 원하는 곳에서 원하는 돌봄을 받을 수 있도록 전국 통합재가 인프라를 구축하고 있다.
코웨이라이프솔루션은 실버케어 사업을 담당하는 코웨이의 자회사다. 노년층에 접어든 베이비붐 세대인 ‘뉴 시니어’를 위한 맞춤형 케어 서비스와 제휴 혜택을 제공하는 프리미엄 라이프케어 플랫폼이다.
케어링 김태성 대표는 “이번 제휴를 통해 보다 다양한 고객에게 케어링의 전문 요양 서비스를 선보일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어르신들이 양질의 돌봄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기업과의 협력을 지속해 나아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케어링은 국내에서 유일하게 전국 단위 100% 직영점을 운영하고 있다. 돌봄 노하우를 기반으로 향후 B2B 파트너십을 확대하고 요양 서비스가 필요한 시니어 고객에게 맞춤형 케어 솔루션을 제공해 편의성과 접근성을 높여갈 방침이다.
[스타트업투데이=김지민 기자] news@startuptoday.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