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현지 사업 수익화 성공적으로 이끈 클래스 101 출신 전문가 영입 
풍부한 현장 경험과 네트워크 바탕으로 피처링 재팬 세일즈 본격화
올해 하반기 일본 법인 설립∙∙∙글로벌 크로스보더 마케팅 솔루션 기업으로 도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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황서림 일본 사업부 리드(사진=피처링)

[스타트업투데이] 글로벌 SNS 데이터 분석 기업 피처링(대표 장지훈)이 한∙일 크로스보더 사업 전문가 황서림 일본 사업부 리드를 영입하고 현지 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21일 밝혔다.

피처링은 아시아 최대 규모의 SNS 데이터 분석 엔진 ‘피처링 AI’를 기반으로 인플루언서 마케팅 통합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이다. 지난해 일본 대표 종합광고대행사 ‘플래그’와 솔루션 현지화 작업을 거쳐 ‘피처링 재팬’을 출시한 바 있다.

황서림 리드는 10년간 한국과 일본 크로스보더 마케팅 및 사업 개발을 주도한 전문가다. 글로벌 소셜 게임∙콘텐츠 개발사 ‘슈퍼진’에서 일본 법인 설립과 초기 시장 진입을 성공적으로 이끌었다. 올인원 크리에이터 콘텐츠 플랫폼 ‘클래스101’에서는 일본 현지 크리에이터들과의 협업을 통해 브랜드 인지도 확대에 기여했다.

이외에도 일본 최대 교육 서비스 기업 ‘노바홀딩스’의 한국 법인장을 역임하며 초기 시장 진출 적합도 판단, 사업 수익 모델 발굴, 신규 사업 추진 등 법인 설립 전반을 경험했다.

피처링은 황서림 리드의 일본 내 풍부한 현장 경험과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현지 맞춤형 마케팅 전략을 강화하고 솔루션 활용 사례 발굴 및 세일즈 활동을 본격화할 계획이다. 올해 하반기에는 일본 법인을 설립하고 글로벌 크로스보더 마케팅 솔루션 기업으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할 예정이다.

피처링 황서림 일본 사업부 리드는 “피처링만의 독보적인 SNS 분석 기술을 기반으로 일본 시장에 최적화된 맞춤형 전략을 실행해 나갈 예정”이라며 “현지 고객과의 긴밀한 파트너십을 통해 지속 가능한 성과를 만들어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피처링은 최근 중소벤처기업부와 창업진흥원이 주최한 글로벌 스타트업 기업설명회(IR) 행사에 참가해 일본 투자자를 대상으로 자사 비전과 기술력을 소개했으며, 일본 최대 규모 스타트업 전시회인 ‘스타트업 재팬 엑스포 2025’에 참가해 신규 고객 발굴을 위한 비즈니스 네트워킹 및 오픈이노베이션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스타트업투데이=김석진 기자] sjk@startuptoday.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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