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환원과 상생 가치 실현의 일환으로 진행
9월 22일부터 내년 3월 27일까지 총 6개월간 진행
SW 기초부터 모빌리티 특화 분야까지 커리큘럼 구성
[스타트업투데이] 정보기술(IT) 및 창업 교육 전문기업 멋쟁이사자처럼(대표 나성영)이 소프트웨어(SW)∙모빌리티 분야 전문 인재 양성과 협력사 채용 연계를 목표로 한 전액 무료 교육 과정의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22일 밝혔다.
해당 교육은 현대모비스가 주관하는 ‘모비스(MOBIUS) 부트캠프’로 사회 환원과 상생 가치 실현의 일환으로 진행된다. IT∙SW 전문 교육기관인 멋쟁이사자처럼과 IT 교육 플랫폼 전문기관인 코드프레소가 공동 운영한다. 현대모비스의 협력사 40여 곳 이상이 참여를 확정했으며, 참여 기업 수는 지속 확대될 전망이다.
이번 교육은 오는 9월 22일부터 내년 3월 27일까지 총 6개월간 진행된다. ‘온라인 기반 모빌리티 SW 교육(이론, 실습 교육)’과 ‘실무형 프로젝트(Project-Based Learning)’ 두 가지 과정으로 구성된다. 특히 가상 환경 실습 기반의 온라인 학습을 통해 장소와 시간 제약 없이 수강할 수 있다. SW 기초부터 모빌리티 특화 분야까지 폭넓게 구성된 커리큘럼은 교육생 개인의 희망 커리어에 맞춰 맞춤형 로드맵으로 제공된다.
교육 과정의 마지막 2개월간 진행되는 실무형 프로젝트에서는 실제 협력사에서 직면하는 문제를 팀 프로젝트 형태로 해결하면서 현장 경험을 쌓을 수 있다. 교육생은 개인별 1:1 첨삭 지도와 포트폴리오 완성 지원을 통해 수료 후 실무 역량을 극대화할 수 있다는 점이 강점이다.
멋쟁이사자처럼 나성영 대표는 “이번 교육은 단순한 기술 교육을 넘어 산업 현장 문제 해결형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한다”며 “향후에도 산업계 수요에 맞춘 실전형 SW∙AI 인재 양성을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모집 기한은 8월 22일까지다. 교육 신청 및 커리큘럼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멋쟁이사자처럼은 최근 국내∙외 대학 및 소셜벤처와 협력해 AI 인재 육성을 위한 다양한 교육 사업에 참여하며 ‘AI 리터러시 커뮤니티’로서 사업 영역을 확장해 나가고 있다.
[스타트업투데이=최슬기 기자] news@startuptoday.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