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 4실 2센터에서 2본부 5실 3센터로 체계화
국정과제 수행 정문성 확보 위한 2본부 체제

한국고용정보원 새 조직도 (출처: 한국고용정보원)
한국고용정보원 새 조직도 (출처: 한국고용정보원)

[스타트업4] 한국고용정보원(원장 이재흥)은 14일 청년정책을 연구하고 모니터링하는 청년정책허브센터를 신설하는 등 국정과제의 성공적인 수행을 위한 조직개편을 단행했다.

고용정보원은 일자리 관련 국정과제를 효과적으로 수행하고 조직 운영에 효율성을 더하기 위해 기존 4실 2센터를 2본부 5실 3센터로 체계화했다. 

국정과제 수행의 전문성 확보를 위해 정보화 및 기획 업무를 전담하는 기획정보화본부와 연구 부서를 관리하는 연구사업본부 2체제로 나눴다.

기획정보화본부에는 지난해 구축한 ‘일자리포털 워크넷’을 효율적으로 운영하기 위해 워크넷·고용보험·직업훈련포털 등의 전산망을 총괄 기획·관리하는 고용정보서비스실 등 4실을 편성했다.

연구사업본부에는 청년 고용정책을 기획 단계에서부터 분석, 모니터링, 실행에 이르기까지 원스톱으로 지원하는 청년정책허브센터 등 2실 2센터를 뒀다.  

기획정보화본부에는 고용정보서비스실과 함께 고용 데이터를 통합 구축하고 분석해 통계자료를 제공하는 전문 부서 일자리플랫폼실과 제반 사업 및 인프라를 관리하는 정보화운영실을 만들었다. 

연구사업본부에는 고용서비스 및 고용동향 관련 연구와 일자리 사업 평가 등을 수행하는 고용서비스전략실과 고용정보분석센터, 일자리사업평가센터를 유지한다.

이재흥 한국고용정보원장은 “급변하는 고용 환경에 신속하게 대응하고 국정과제 수행에 주력하기 위해 조직개편을 단행했다”라며, “특히 이번 개편이 고용부 등 정부 고용 관련 정책을 성공적으로 수행하고 국민 고용 안정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고용정보원은 지난해 오픈한 청년정책정보 제공 웹사이트 ‘온라인청년센터’를 운영하고 청년정책 연구와 모니터링을 수행하는 청년정책허브센터를 새로 만들었다.  

[스타트업4=박세아 기자] psa@startuptoday.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스타트업투데이(STARTUP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