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아랩의 연간 활동 리뷰 및 수아킷 직접 체험 기회 제공하며 활용 방안 소개
사전예약제로 ‘자일링스 코리아’, ‘LG디스플레이’, ‘한국마이크로소프트’ 현직 주요 인사 참여

수아랩 ‘2019 딥러닝 세미나’
수아랩 ‘2019 딥러닝 세미나’ (출처: 수아랩)

[스타트업4] 딥러닝 머신비전 소프트웨어 수아킷을 생산하는 수아랩(SUALAB)이 지난 22일 서울 역삼동에서 ‘2019 딥러닝 세미나’를 개최했다. 

‘2019 딥러닝 세미나’는 수아랩이 작년 한 해를 되돌아보며 ‘수아킷(SuaKIT)’을 소개하고 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등 딥러닝 및 머신비전에 대한 지식 공유를 위해 마련된 행사이다. 

‘2019 딥러닝 세미나’는 사전 등록을 통해 신청한 사람들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딥러닝을 주제로 ▲수아킷 PRM 및 활용 방안 소개 ▲수아킷 체험 ▲딥러닝 기술의 산업 속 주요 적용 사례 등의 세션으로 구성됐다. 또한, 자일링스 코리아, LG디스플레이, 한국마이크로소프트 현직 주요 인사가 직접 발표자로 참여해 딥러닝 기술에 대한 보다 심도 깊은 이야기를 나누었다. 특히 LG디스플레이는 제품 생산 공정에 수아킷을 적용한 사례를 발표하며, “수아킷을 통해 제조 공정 및 검사 정확도를 2배 가까이 개선했다”고 밝혔다.   

한편, 수아랩은 올 여름 수아킷 2.3에 이어 내년 상반기 수아킷 3.0을 잇따라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수아킷 2.3은 제품 이용 편의성 강화를 위한 UX 개편 및 기존 기능 리뉴얼을 진행했고, GUI(Graphical User Interface·그래픽을 통해 작업할 수 있는 환경)리팩토링 및 구조 변경으로 소프트웨어 안전성을 강화했다. 또한, 정상 이미지와 불량 이미지의 비교 없이 정상 이미지만으로 결함 여부를 판정하는 기술인 ‘원클래스 러닝 기술’을 강화하고 멀티프로젝트를 지원한다.

수아킷 3.0에는 플로우 차트를 기반으로 사용자의 자유도가 더욱 높아진 GUI(Graphical User Interface·그래픽을 통해 작업할 수 있는 환경)가 적용될 것으로 보인다. 또 데이터베이스 관리를 통해 모델 및 프로젝트의 관리가 가능해진다.

수아랩 송기영 대표는 "이번 세미나를 통해 다시 한 번 딥러닝 기반 혁신에서 가장 앞서가는 곳이 제조업 기반 머신비전 분야라는 것을 알 수 있었다"며, "최고의 기술을 바탕으로 최고의 제품을 만들겠다는 목표에 한 발씩 다가가고 있다”고 말했다.

[스타트업4=임효정 기자] hj@startuptoday.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스타트업투데이(STARTUP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